스코틀랜드 지도 –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3가지 자료

스코틀랜드(Scotland)는 잉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와 함께 영국을 구성하는 국가입니다. 풍부한 역사, 멋진 풍경, 문화로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기는 곳인데 영국의 역사나 여행 후기를 작성하실 분들을 위해서 스코틀랜드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스코틀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코틀랜드(Scotland) 수도는 에든버러이며 면적은 77,933, 인구는 5,463,300명, 인구 밀도는 67.5㎢입니다. 종교는 그리스도교 53%, 무종교 36%, 이슬람 1% 순서로 많이 믿고 있습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스코틀랜드인 83%로 가장 많으며 그 다음으로는 잉글랜드인 7.88%, 아시아 2.66%, 폴란드인 1.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코틀랜드(Scotland)는 산, 언덕, 아름다운 호수, 그림 같은 섬을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대표적으로 가볼만한 곳은 에든버러 캐슬, 스코틀랜드 국립박물관, 홀리루드 궁전, 아써스 씨트, 켈빈그로브 아트 갤러리 앤드 뮤지엄, 스털링 캐슬, 어커트 캐슬 등 역사적인 랜드마크부터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축제는 Edinburgh Festival Fringe로 수천 개의 공연이 열리는 세계 최대의 예술 축제이며 Royal Edinburgh Military Tattoo는 군악대와 전시를 선보이는 축제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 시인 로버트 번즈를 기리는 번스 나이트 축제가 있습니다.

축구의 나라 닮게 스코틀랜드에서도 축구가 인기가 좋은데 잉글랜드 축구 리그와는 별개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월드컵, 럭비, 크리켓, 코먼웰스 게임 등에서 잉글랜드와 별개로 참가를 하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Scotland)의 최대 도시는 에든버러, 글래스고, 인버네스, 애버딘, 던디, 스털링이 있으며 이 중에서 가장 큰 도시는 글래스고입니다. 날씨는 온대 해양성 기후로 일년 내내 온화하고 습한 날씨를 보여주며 비가 많이 내립니다.

이 정도로 스코틀랜드(Scotland)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스코틀랜드 지도 

스코틀랜드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스코틀랜드의 지도로 행정 구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습니다. 중앙에 있는 공간이 적어서 글자를 넣기 힘든 곳들은 숫자로 표시하고 옆에 명칭을 추가해서 크게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해서 지역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이 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섬들이 많기 때문에 행정 구역을 구분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하였으며 흑백으로 인쇄하실 분들도 구분할 수 있도록 점선으로 구분을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3510X4962로 크게 만들어서 인쇄하신 후에 보기에 좋으며 모니터로 볼 경우에도 확대해서 보더라도 깨지는 현상이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스코틀랜드 지도

다음은 색상을 제거한 스코틀랜드 지도입니다. 처음 소개한 지도로 인쇄를 할 수 있지만 색상으로 인해서 잉크가 많이 소비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흰색 공간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고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도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스코틀랜드 지도

마지막은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스코틀랜드 지도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했기 때문에 선들은 깨지는 현상이 거의 없으며 끊김도 모두 확인하면서 작업했기 때문에 색상을 넣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스코틀랜드 국기

위의 3가지 스코틀랜드 지도는 모두 업로드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원본 이미지 파일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영국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웨일스 지도 – 지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유럽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