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프로스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키프로스는 지중해 동남부에 위치한 섬나라로 북쪽에는 튀르키예(터키), 동쪽으로는 시리아, 레바논, 이스라엘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위치상으로 많은 역사적인 사건이 일어난 곳이기 때문에 키프로스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과 마찬가지로 분단된 나라 키프로스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키프로스는 제주도보다 5배 정도 큰 섬나라로 지중해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때문에 해마다 240만명의 여행객들이 찾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영토 면적은 9,251㎢이며 인구는 1,295,102명으로 세계 157위에 위치할 만큼 인구는 많지 않습니다. 역사적인 사건이 일어난 배경이 된 민족 구성은 그리스인 78%, 튀르키예 17%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섬이지만 접경국이 있는데 영국, 북키프로스로 여기서 북키프로스는 정식적으로 나라로 인정은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용어는 민족 구성과 마찬가지로 그리스어, 튀르키예어를 사용하고 이습니다.

종교는 기독교 80%, 이슬람교 18%이며 경제 상황은 GDP는 232억 달러이며 국민들의 상황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26,240달러입니다. 위치가 다양한 나라들의 중간 지점 그리고 수에즈 운하와 가깝기 때문에 중개 무역과 관광 산업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들도 있지만 관광 산업이 GDP의 20% 차지할 만큼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품은 농산물과 구리, 석면, 철, 크롬 등의 광물 자원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키프로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제작한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키프로스 지도

키프로스 지도

키프로스는 6개의 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국군의 해외 주둔 기지 그리고 유엔 완충 지대도 있어서 해당 지역들을 표시하지 않는다면 키프로스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영국 주둔지는 빨간색으로 표시해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UN 완충 지대는 회색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행정 구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마구스타구(Famagusta)
  • 키레니아구(Kyrenia)
  • 라르나카구(Larnaca)
  • 리마솔구(Limassol) – 리마솔
  • 니코시아구(Nicosia)
  • 파포스구(Paphos)

다양한 행정 구역으로 구분을 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색상으로 행정 구역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한글과 함께 영문 표기까지 했기 때문에 지역 검색을 할 때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요 도시들은 빨간색 점으로 표시를 해서 바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간 만큼 블로그, 사이트, 영상에 활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키프로스 지도

색상이 들어가 있는 지도는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편하긴 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대량으로 인쇄할 때는 위의 흑백 지도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입니다.

작업 프로그램이 일러스트레이터이고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깨지는 현상이 덜하고 그래픽 작업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작업하시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키프로스 지도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키프로스의 역사적인 일들을 추가하실 분들은 색상이나 텍스트가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요소들을 제거한 키프로스 지도입니다.

국기

키프로스 국기

모든 선들은 끊김 없이 모두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포토샵으로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터키(튀르기예)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이스라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그리스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