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스위스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동유럽에 위치한 우크라이나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미인의 나라로 알려진 곳으로 역사적으로 중요한 지역에 속하기 때문에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크림 반도 분쟁을 알아보시거나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해당 지역을 표시하였으며 지역 구분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색상 지도를 추가하여서 만들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유럽 나라 중에서도 큰 영토를 가지고 있어서 면적이 세계 4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인구는 4,373만 명으로 세계 35위입니다. 경제를 나타내는 GDP는 1,537억 달러로 세계 56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광 산업이 발달해 있었지만 내전 반발로 인해 타격을 받으면서 현재는 예전보다 많이 위축되어진 상황입니다. 수출 구조를 보게 되면 제철업과 농업, 제조업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석유 관련 산업도 꽤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도를 만들게 위해서 사용된 프로그램은 기본 틀을 만들 때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였고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이기 때문에 크게 인쇄하실 분들이나 확대해서 보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는데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우크라이나 지도

우크라이나 지도

이번에 만든 우크라이나 지도의 모습입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방식처럼 색상을 넣어서 지역을 구분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 둘 다 표시를 하였습니다.

주변 국가 루마니아, 몰도바, 폴란드, 러시아, 벨라루시는 복잡해 보이기 때문에 경계선은 추가하지 않고 텍스트로만 표시를 하였습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지역인 크림 반도는 현재는 러시아 영토이기 때문에 흰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수도 키예프는 빨간색 별 모양으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고 큰 사이즈로 만들었기 때문에 크게 인쇄를 하시거나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더라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우크라이나 지도

처음에 소개한 우크라이나 지도는 보기에 좋다는 점에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지도 역시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지역 명칭이 잘 보이고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만 색상을 추가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분들도 선 끊김이 없기 때문에 쉽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우크라이나 지도

마지막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 지도입니다. 모든 색상을 제거하였는데 바다는 구분하기 위해서 회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선들은 색상 지도를 만들기 위해서 끊김 없이 만들었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색상을 추가할 때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우크라이나 국기

A3 사이즈로 만들었기 때문에 더 작은 사이즈로 만들 경우 깨지거나 하지 않아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지도는 아래에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게 되면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지도가 필요하다면 위의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스위스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그리스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우크라이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6개의 생각

  1. 과제 용도로 작가님의 작업물을 활용하고 싶은데 혹시 지금도 우크라이나 윤곽선 지도를 받아볼 수 있을까요 ?

  2. 안녕하세요, 작가님께서 만드신 우크라이나 윤곽선 지도를 사용하고 싶은데 이미지 위의 제목과 홈페이지를 지우고 따로 출처 표기 하여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3. 안녕하세요 우크라이나 지도를 사용하고 싶은데
    수도 키예프에 표식(별)이 없었으면 해서요
    별을 지우고 사용해도 될까요????

    블로그 게시물에 사용할 예정이고 출처 표시(GREENBLOG.CO.KR) 남기겠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