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루스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남미 에콰도르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유럽에 위치한 벨라루스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벨라루스는 최근에 루카셴코 대통령의 퇴진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뉴스를 보신 분들은 아시는 곳일 것입니다.

벨라루스 면적은 세계 84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은 편은 아니며 인구는 944만 명으로 세계 9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GDP는 630억 달러로 러시아와 경제가 연결이 되어 있다고 할 정도로 의존도가 매우 높은 편으로 대표적인 수출 상품은 정제 원유로 34% 차지할 정도로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정 선거 의혹으로 시위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강압적인 시위 진압으로 유럽에서 제재에 합의하면서 가장 혼란스러운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스를 보고 위치를 찾다가 지도까지 만들게 되었는데 기존에 만들었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으며 사이즈는 A3입니다.

벨라루스 지도

벨라루스 지도

이번에 만든 벨라루스 지도입니다. 구글 지도에서 벨로루시라고 나오기 때문에 처음에는 구글 지도 명칭으로 하였는데 국내 뉴스를 보고 게시물 제목부터 파일명까지 벨라루스라고 하였습니다.

내륙 국가이기 때문에 바다가 없어서 지형이 그리 복잡하지 않으며 지역도 크게 되어 있어서 만드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지역 구분은 색상으로 하였으며 수도 민스크는 별 모양 아이콘을 사용하여 표시하였습니다.

주변 국가는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은 만들지 않고 텍스트로만 표시를 하였습니다. 위의 보이는 것처럼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려도 텍스트가 잘 보이기 때문에 첨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벨라루스 지도

그 다음 벨라루스 지도 종류는 기본 지도로 지역 구분을 색상으로 하지 않은 것으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에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여백이 많아서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색상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직접 원하는 색상을 추가하기에도 편하고 지도에 추가적인 정보를 넣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색상이 없기 때문에 글자가 더 잘 보이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리기에도 괜찮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벨라루스 지도

위의 기본 지도를 사용하여도 추가적인 그래픽 작업이 가능하지만 색상과 텍스트를 제거해야 할 경우 작업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텍스트와 색상 모두 제거하고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이 전달하려는 정보를 추가한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벨라루스 국기

벨라루스 지도 3가지 종류를 소개해드렸는데 사용 용도에 맞는 것이 있다면 다운로드 받아서 편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지도가 있기 때문에 상단 카테고리에서 지도로 들어가셔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에콰도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에스토니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폴란드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