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토니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유럽의 위치한 나라들의 지도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는 발트 3국 중 하나인 에스토니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에스토니아는 우리 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IT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스카이프를 만든 나라로 알려져 있으며 밀리터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K9 자주포 구매를 하면서 알게 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러시아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국방 강화를 위해서 우리 나라의 K9 자주포를 12대 구매하였는데 최근 소식에 의하면 6대 추가 도입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스토니아 영토 면적은 세계 130위로 크지는 않으며 인구는 132만 명으로 세계 15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 규모를 알 수 있는 GDP는 302억 달러로 세계 97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라 정도는 이 정도로만 하고 이번에 만든 에스토니아 지도를 소개해드리면 사용된 프로그램은 기본 틀을 만들 때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였고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스토니아 지도

에스토니아 지도

이번에 만든 에스토니아 지도의 모습입니다.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한 지도로 채도가 낮은 색상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지역 명칭이 잘 보이실 것입니다.

수도 탈린은 빨간색 별 모양으로 만들었으며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여서 영문 표기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바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 국가 라트비아, 러시아도 표기를 하였으며 발트해, 리가만, 필란드 만도 최대한 표시를 하여서 지리를 공부하시는 분들이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본 지도

에스토니아 지도

처음에 소개한 에스토니아 지도는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지역 명칭이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든 지도 유형입니다.

흰색이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리더라도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인쇄를 하고 나서 필기를 해야 할 경우 색상이 없기 때문에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가적인 색상이나 정보를 입력할 때도 여백이 많아서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에스토니아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텍스트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원하는 색상과 정보를 그래픽 프로그램을 추가할 때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으로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습니다.

국기

에스토니아 국기

에스토니아 나라 정보나 여행 후기를 작성할 때 원하는 지도 유형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정보를 전달할 때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 말고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은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벨기에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덴마크 지도 A3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 독일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리투아니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