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남미 브라질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유럽으로 넘어가서 폴란드 지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지형이 완만하고 섬들도 없어서 작업하는 것이 정말 쉬웠던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지도 제작을 하기 전에 폴란드 지형에 잘 몰랐기 때문에 큰 국토를 가지고 있는지 몰랐는데 제작을 하고 보니 정말 큰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작업 방식은 그 동안 해왔던 것과 같으며 한 가지 추가된 것은 색으로 구분이 되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추가를 하였습니다.

평소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지도를 제작하기 위해서 자주 사용하다보니 이제는 너무 익숙해져 버린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도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제작을 하여서 자료 배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제작한 폴란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폴란드 지도

폴란드 지도

색으로 지역을 구분한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틀 만든 것을 포토샵으로 불러와서 색을 추가하였습니다. 지형을 보게 되면 복잡하지 않아서 작업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 표시를 한글과 함께 영어 뿐만 아니라 폴란드어로도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구글 지도에서 지역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것을 표시하였기 때문으로 공식적이라고 생각하고 참고해서 표시를 했습니다.

작업 사이즈는 A3 이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이미지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텍스트로 다운로드 받아 보시면 잘 보이실 것입니다.

배경 색상 추가

폴란드 지도

기존의 방식으로 만들어진 폴란드 지도입니다. 지역 구분을 색상으로 하는 것을 원하는 분들도 있지만 위에 보이는 것처럼 지형은 흰색으로 배경만 색상이 있는 기존 지도를 원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만들었습니다.

지역 구분을 색상으로 한 것과 다르게 텍스트가 잘 보이고 심플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정보를 넣기에도 좋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폴란드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는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텍스트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도 작업을 할 때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를 추가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색상이 모두 제거되었기 때문에 지형과 글자가 잘 보이고 추가적인 그래픽 작업을 할 때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폴란드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텍스트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한 폴란드 지도로 선들은 끊기는 것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색상을 추가할 때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폴란드 국기

폴란드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도를 제거하였기 때문에 지도를 통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은 상단에 있는 지도 카테고리를 보시고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브라질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