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트비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유럽 지도를 대부분 만들었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번에 검색을 해보면서 발트 3국을 다 제작을 하지 않을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나라이지만 아름다운 자연을 가지고 있는 라트비아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라트비아(Latvia)는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와 함께 발트 3국으로 불리는 곳으로 북쪽으로는 에스토니아, 동쪽은 러시아, 남쪽은 리투아니아, 벨라루스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주변 국가들이 비하면 작은 나라에 속하고 있기 때문에 방어를 위해서 2004년에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와 함께 나토(NATO)에 가입을 하였습니다. 총 인구는 1,835,418명으로 세계 151위에 위치하여 있으며 인구 밀도는 30명/㎢입니다.

공용 언어는 라트비아어를 사용하고 문자는 로마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종교로는 국교는 없으며 루터교 34%, 카톨릭 25%, 정교회 19% 등으로 믿고 있습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라트비아인이 62%으로 가장 많으며 그 다음으로 러시아인 24%, 벨라루시인 3%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통화는 2004년에 나토와 함께 유럽 연합도 가입했기 때문에 유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를 보게 되면 전체는 350억 4,500만 달러이며 1인당은 18,172달러입니다.

신용 등급을 보게 되면 Moody’s A3, S&P A+, Fitch A- 로 적은 인구수와 작은 영토를 가지고 있지만 안정적인 경제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하고는 1991년에 수교를 맺고 양국 모두 90일 무비자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라트비아에서 가볼만한 곳을 나열하면 블랙헤드의 집, 리가 중앙 시장, 자유 기념비, 라트비아 국립미술관, 리가 성당, 가우야 국립공원, 투라이다 성, 리가 자동차 박물관, 라트비아 전쟁 박물관, 리가 파노라마 전망대 등이 있습니다.

라트비아 여행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라트비아 여행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여행 준비부터 가볼만한 곳, 예약, 사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라트비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만든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라트비아 지도 

라트비아 지도 결과

이번에 제작을 한 라트비아 지도의 모습으로 위키 백과 같은 사이트의 정보와 구글 검색을 통해서 제작을 하였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7개의 직할시와 36개 지자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제메, 쿠르제메, 젬갈레, 라트갈레 4개의 지방으로 구분을 합니다.

지방까지는 표시를 하지 않고 36개의 지차체만 표시를 하였으며 지금까지 만든 지도하고는 다르게 한글로만 표기를 하였습니다.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폰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나눔고딕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폰트 저작권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이즈는 A4보다 큰 4962 X 3036으로 제작하였기 때문에 크게 인쇄를 하시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라트비아 흑백 지도 결과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기 때문에 사이트에 첨부하기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색상 때문에 글자가 잘 안 보이거나 깨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흑백 라트비아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빈 공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대량으로 인쇄를 할 경우에는 빠르게 인쇄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에는 흑백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라트비아 윤곽선 지도 결과

마지막은 라트비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만 있는 라트비아 지도입니다. 지역 명칭과 색상이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어서 강조하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국기

라트비아 국기

포토샵 같은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사용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업로드를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원본 사이즈의 지도를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에스토니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리투아니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유럽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