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케도니아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유럽에는 정말 많은 나라들이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곳을 제외하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지도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알게 된 곳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북마케도니아 지도를 오늘은 만들어보았습니다.

북마케도니아는 코소보, 알바니아, 불가리아 사이에 있고 그리스 북쪽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나라이지만 유럽 역사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과거 지도에서는 마케도니아로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2019년 1월 이후로 북마케도니아로 국명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면적은 세계 지도를 보시면 작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세계 14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208만 명으로 147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구는 많지 않습니다. GDP는 126억 달러로 유고 연방의 붕괴 이후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현재는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북마케도니아의 정보는 이 정도로 하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북마케도니아 지도

북마케도니아 지도

이번에 만든 북마케도니아 지도의 모습으로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한 지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하였으며 호수는 다른 색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는 포토샵으로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로 만들어서 인쇄를 하거나 모니터로 확대해서 보더라도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색상은 인쇄를 위한 CMYK 사용하였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색상에 근접하게 인쇄가 될 것입니다. 위의 지도는 색상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활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북마케도니아 지도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한 지도하고는 다르게 흰색으로 표시를 한 것으로 색상이 있으면 보기에 좋기는 하지만 지역 명칭이 잘 안 보일 수 있으며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든 지도로 지역 명칭이 잘 보이고 호수를 구분하기 좋습니다. 모든 구분 선들은 끊김 없이 만들었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으로 채우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북마케도니아 지도

바로 위에서 소개한 기본 지도도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 편하지만 배경 색상이 있고 지역 명칭이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정보를 추가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제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만든 윤곽선 지도로  모든 요소가 제거 되어 있기 때문에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색상이나 정보를 추가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북마케도니아 국기

해당 지도는 아래에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북마케도니아 지도 이외에도 다른 나라 지도도 있기 때문에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슬로바키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불가리아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