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칸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오클라호마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에 위치한 아칸소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칸소는 자연의 주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을 보여주는 곳으로 테네시, 미시시피, 텍사스, 오클라호마 사이에 있는 미국의 주입니다.

아칸소라는 이름은 처음에 발견한 프랑스 탐험가가 지은 것으로 강 하류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입니다. 주요 도시는 리틀락, 포트스미스, 파예트빌 등이 있습니다.

아칸소 주의 면적은 137,733km² 으로 그냥 보면 어느 정도 크기인지 감이 잡히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대한민국 100,210km², 그리스 131,957km², 포르투칼 92,212km², 벨기에 30,689km² 으로 굉장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구는 3,017,804명으로 인구 밀도는 21.8명/km² 이라는 점에서 큰 면적에 비해서 인구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대한민국 515명/km², 영국 243명/km², 일본 337명/km² 으로 굉장히 넓게 분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GDP는 1298억 1200만 달러로 어느 정도 수준인지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해보면 캄보디아 245억 달러, 라오스 179억 달러, 미얀마 712억 달러, 불가리아 651억 달러로 한 나라의 GDP보다 높은 수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실질적인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36,368 달러로 우리나라가 31,362 달러인 점을 생각하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전체 주와 비교를 한다면 가난한 주에 속하고 있습니다.

아칸소 주요 산업은 육가공, 종이 포장, 목제품, 조명 전기기기, 운송 물류, 생산 기술, 식품 가공으로 미국 최대 육가공 업체가 위치하여 있습니다.

서비스업은 아칸소 국내 총생산에 70 퍼센트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높으며 서비스업의 대부분 주요 도시인 리틀록과 다른 메트로폴리탄 지역들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금융 회사와 보험 회사들이 많이 몰려 있으며 호텔, 식당과 소매상들은 리플록 지역과 북서부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제조업은 아칸소를 지탱하는 산업으로 식품 가공업이 특히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합성 금속 제품, 교통 수단도 중요한 제조품이며 항공기 부품, 자동차 부품과 열차도 생산이 됩니다. 농업은 닭이 가장 많이 생산되고 있으며 육우, 낙동 제품, 달걀, 돼지와 칠면조도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농작물로는 면화, 쌀, 콩이 주로 생산되고 있으며 쌀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광업은 천연 가스가 가장 많이 생산되며 그 다음이 석유이며 미국에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가 채광 되고 있는 주입니다.

아칸소의 주요 수출국은 캐나다, 멕시코, 프랑스, 일본, 중국, 한국 순이며 주요 수입국은 중국, 프랑스, 멕시코, 캐나다, 독일, 한국 순입니다.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지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데 대표적인 볼거리를 나열하면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예술 박물관, 오자크 산맥, 핫스프링스 국립공원, 블랑샤르 스프링스 동굴, 가반 우드랜드 정원, 매직 스프링스 및 크리스털 폭포, 웨그너 크리스털 광산, 다이아몬드 분화구 주립공원, 버팔로 국립강, 화이트 강 등이 있습니다.

날씨는 여름은 습도가 높고 상당히 더우며 겨울은 건조하면서 상당히 추운 편입니다. 이 정도로 아칸소 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기존과 마찬가지로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제작을 하였으며 색을 넣을 때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아칸소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두 무료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칸소 지도

아칸소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아칸소 지도의 모습입니다. 경계선이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틀을 만드는 과정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으며 가장 많이 시간이 걸린 것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한 지역 명칭입니다.

지역 구분을 위하여 색상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블로그나 사이트에 아칸소 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때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인터넷에 업로드 용도로 사용을 한다면 바로 위의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저용량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고 인쇄를 하거나 추가적인 그래픽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해서 원본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역 명칭은 구글 검색을 통해서 한글 명칭을 표시한 것이기 때문에 만약에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지도

아칸소 지도

바로 위의 색상이 들어간 아칸소 지도는 인쇄를 하게 되면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많은 수량을 인쇄해야 하는 분들에게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복잡해 보이지 않으며 지역 명칭이 더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실 분들이라면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색상 제거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아칸소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지역 명칭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아칸소 지도입니다.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직접 아칸소 지역에 관한 통계나 지역 정보를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가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입니다.

아칸소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지도까지 만들고 있는데 아직 많이 남았지만 지속적으로 만들어서 모두 제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나라와 지역 지도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캔자스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오클라호마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네브래스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