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타니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아프리카 나라 위주로 지도를 제작하고 있는데 워낙에 많은 나라들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제작을 해야 할 듯 합니다. 오늘은 잘 알려지지 않은 모리타니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모리타니는 아프리카 서북부에 위치한 나라로 영토 면적은 1,030,700㎢ 으로 우리나라가 100,210㎢ 인점을 생각하면 굉장히 큰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영토 크기에 비해서 작은데 4,775,110명으로 세계 12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52억 달러로 세계 154위에 위치할 정도로 경제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1,309달러로 세계 14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주변국가와 비교를 해보면 말리 879달러, 알제리 3,973달러, 모로코 3,204달러로 주변 국가들 중에서도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종교는 이슬람교를 믿고 있으며 민족 구성은 무어인 40%, 아랍-베르베르계 30%, 흑인 3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여행 자제로 지정되어 있으며 철수 권고는 누악쇼트, 누아비드를 제외한 모든 지역입니다.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치안은 불안하며 부정부패가 심해서 경제 발전을 하기가 어려운 환경입니다. 바다를 접하고 있기 때문에 수산업이 발달되어 있으며 다른 산업은 전무하다고 할 정도로 기반 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습니다.

이 정도로 모리타니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만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종류만 만든 것이 아닌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리타니 지도

모리타니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모리타니 지도의 모습으로 기존에 만들었던 지도와 마찬가지로 색상을 사용해서 지역 구분을 편하게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는 만큼 사이트나 블로그에 첨부하여서 정보를 제공할 때 활용하시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지역 표시는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은 없겠지만 혹시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모리타니 지도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도 좋고 지역 구분이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색상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양을 인쇄하실 분들이라면 흑백 지도를 사용하신다면 잉크를 절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다와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하였으며 주변 영토도 많은 잉크를 소비하지 않기 위해서 밝기를 상당히 높였습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도 활용하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모리타니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모리타니 지도입니다. 위에 소개한 지도들과 달리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를 넣을 때 활용하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로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모리타니 국기

모든 선들은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하였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선이 깨지는 현상이 덜 하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모리타니 지도 모두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지도들을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프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말리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에리트레아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