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쿠바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네팔 지도를 만들어 보았는데 저는 아시아 지역은 다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몇 군데 만들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나머지도 제작을 완료해 아시아 지역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네팔은 남아시아 히말라야에 위치한 나라로 중국과 인도에 둘러싸여 있으며 동쪽으로는 부탄이 위치해 있습니다. 국토 면적은 147,516km² 으로 세계 9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인구는 29,674,920명으로 세계 49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구 밀도는 우리나라보다 영토가 넓지만 198명/km² 으로 6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 밀도 순위는 전 세계 23위이며 OECD 국가 중에서는 1위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306억 달러로 비슷한 GDP를 가진 나라로는 아프가니스탄 192억 달러, 몽골 140억 달러 등이 있습니다.

실질적인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1,071 달러로 비슷한 나라는 인도 2,099 달러, 미얀마 1,407 달러 등이 있습니다. 네팔은 인구의 81%가 농업에 종사할 정도로 산업 구조가 발달되어 있지 않아서 세계 최빈국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농업 주요 생산품은 사탕 수수, 담배, 쌀, 콩 등이며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지만 GDP에 차지하는 비율은 30% 수준 밖에 되지 않습니다. 나머지는 도소매업과 금융업이 비중이 높습니다.

네팔이 산업 발달이 더딘 이유에는 파업이 자주 일어나고 발전을 위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도로, 전력, 상하수도 기반 시설이 미비한 점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륙국이라는 지정학적인 위치 때문에 수출입을 위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도 산업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입니다. 이런 이유로 무역 수지는 항상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염병 사태로 인해서 경제가 많이 침체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정도로 네팔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색상 제거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네팔 지도

네팔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네팔 지도의 모습으로 7개의 주로 이루어져 있어서 만드는 과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큰 지역을 위주로 만들기 때문에 현으로 제작을 하였다면 굉장히 복잡한 지도가 되었을 것입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인쇄를 한 후에 붙이거나 블로그나 사이트에 네팔에 관한 글을 쓸 때 첨부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A3로 크게 만들어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은 확대를 하면 깨지지 않아서 작업하기에 좋으며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도 편하실 것입니다.

색상 제거

네팔 지도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만 제거한 네팔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넣을 때 편하게 추가할 수 있으며 특정 지역에 대한 정보만 표시하는 지도를 만들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네팔 지도

마지막으로 색상과 지역 명칭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로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네팔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네팔 국기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할 때 연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네팔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쿠바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인도 지도 무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