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무료 자료

삿포로(Sapporo)는 홋카이도 중서부에 위치한 최대 도시로 행정 구역상으로는 이시카리 진흥국에 속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여행을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 정보를 작성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삿포로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삿포로(Sapporo) 면적은 1,121.26㎢이며 인구는 1,957,253명으로 일본 도시 인구 순위에서 5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습니다. 인구 밀도는 1,746명/㎢이며 삿포리 총생산은 7조 531억엔입니다.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서 대도시로 몰리는 현상은 어느 나라나 같은데 삿포로 역시 사람들이 몰리면서 인구가 증가했지만 최근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삿포로 지형은 테이네산과 마루야마산, 모이와산 등 산악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시카리강, 도요히라강, 소우세이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공원이 많은데 대표적인 곳은 오도리 공원으로 중심에 있으며 2월에 열리는 삿포로 눈 축제가 유명하며 라일락 축제, 요사코이 소란 축제, 여름 축제도 많은 분들이 찾습니다. 그리고 삿포로 맥주가 유명한데 박물관도 있어서 맥주의 역사와 양조 과정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Sapporo) 대표적인 여행지는 오도리 공원, 구 홋카이도 청사, 삿포로 TV타워, 맥주 박물관, 오쿠라야마 전망대,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 모에레누마 공원, 홋카이도 대학교, 모이와야마, 홋카이도 신궁이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삿포로 여행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씨는 냉대 습윤 기후로 겨울(12월~2월), 봄(3월~ 5월), 여름(6월~8월), 겨울(9월~11월)이며 겨울에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기 때문에 스키, 스노보드 등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은 도시입니다.

이 정도로 삿포로(Sapporo)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 이미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삿포로 지도 

삿포로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삿포로 지도의 모습으로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10개의 구를 표시하였습니다.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외국의 문서를 참고하고 싶을 때 검색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삿포로 행정 구역(10구) : 아쓰베쓰구, 주오구, 히가시구, 기타구, 기요타구, 미나미구, 니시구, 시로이시구, 데이네구, 도요히라구

행정 구역을 구분을 위한 색상을 추가하였으며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3503X3853으로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보기에도 좋습니다.

작업에 활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CMYK 색상으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크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했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이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흑백 지도 

삿포로 지도

처음에 소개한 색상이 들어간 삿포로 지도는 보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되고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삿포로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글자가 잘 보이고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실 때 흰색 배경이기 때문에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추가적인 정보가 들어간 영상이나 이미지를 만들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삿포로 지도

흑백 삿포로 지도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지만 글자가 전혀 없는 지형만 있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삿포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유튜버나 행정 구역이 아닌 다른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 작업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삿포로 지도는 모두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일본 지도 직접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 고베 지도 –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무료 자료

▶ [북해도] 홋카이도 지도 – 지역 정보, 행정 구역 자료

▶ 일본 효고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