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해도] 홋카이도 지도 – 지역 정보, 행정 구역 자료

우리나라에서는 북해도라고 불리는 홋카이도(Hokkaido)는 일본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섬으로 최대 도시는 삿포로시입니다. 최근 우리나라 여행 트렌드에서 급상승을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정보 제공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홋카이도 지도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홋카이도(Hokkaido)는 한국에서 인기가 좋은 여행지이며 일본에서도 이미지가 좋은 지역이다. 홋카이도 면적은 77,983.90으로 굉장히 큰 섬으로 일본에서도 두 번째로 큰 섬이다. 인구는 5,114,809명이며 인구 밀도는 61.3명/㎢입니다.

지형은 산지와 평야 비율이 7:3일 정도로 산지가 많으며 섬이기 때문에 산지, 평야, 해안선 등 다양한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야에는 비옥한 토양으로 농업 활동이 활발한데 쌀, 밀, 옥수수, 감자와 같은 농작물을 재배하며 높은 생산성과 낮은 인구로 인해 식량 자급률이 평균 200% 넘을 정도 입니다.

홋카이도(Hokkaido)는 습한 대륙성 기후로 계절의 변화가 뚜렷하며 비교적 시원한 여름과 길고 추운 겨울이 특징입니다. 겨울(12월~2월), 봄(3월~5월), 여름(6월~8월), 가을(9월~11월)이며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은 겨울에 가시면 산악 지대 내린 멋진 눈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봄에는 만발한 벚꽃을 볼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바닷 바람이 불기 때문에 자연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홋카이도(Hokkaido) 대표적인 여행지는 오도리 공원, 오쿠라야마 전망대, 삿포로 맥주 박물관, 홋카이도 박물관, 삿포르 TV타워, 조잔케이 온천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볼거리가 있는데 트립닷컴의 2023년 홋카이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20 게시물을 참고하시면 다양한 관광지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홋카이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홋카이도 지도 

홋카이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홋카이도 지도의 모습입니다. 근데 기존에 만들었던 지도와 조금 다른 모습인데 행정 구역 자체가 다른 곳들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으로 위의 지도는 지방과 진흥국을 표시한 지도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게 되면 위의 지방과 진흥국을 구분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도오 지방 : 소라치 종합 진흥국, 이시카리 진흥국, 시리베시 종합진흥국

도난 지방 : 오시마 종합진흥국, 히야마 진흥국

도호쿠 지방 : 카미카와 종합진흥국, 루모이 진흥국, 소야 종합진흥국

도토 지방 : 오호츠크 종합진흥국, 토카치 종합진흥국, 쿠시로 종합진흥국, 네무로 진흥국

닛탄 지방 : 이부리 종합진흥국, 히다카 진흥국

지방과 진흥국을 표시할 때 색상이 없다면 구분을 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했으며 지방 명칭 역시 색상을 넣어서 구분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면적, 해안선, 최고 해발, 인구, 최대 도시 같은 기본 정보도 오른쪽에 추가를 해서 검색을 하지 않아도 알 수 있도록 하였으며 사이즈는 4932X3509로 크게 만들었으며 색상은 CMYK를 사용해서 인쇄를 할 경우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홋카이도 지도

색상이 없다면 지방과 진흥국을 구분하는 것이 힘들지만 인쇄를 해야 할 경우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흑백 홋카이도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인쇄를 하신 후에 직접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실 분들에게 좋고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 작업하기 편한 지도일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홋카이도 지도

흑백 지도에는 기본 정보와 진흥국 표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작업할 때 제거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작업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때는 윤곽선 지도를 활용한다면 빠르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홋카이도 지도는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서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일본 지도 직접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 도쿄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후쿠오카 현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