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지도 – 행정 구역 표시한 무료 자료

세부(Cebu)는 필리핀 중부에 위치한 섬으로 가장 큰 도시는 세부 시티로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자 최초의 도시입니다. 여행으로 많이 가는 섬이기 때문에 여행 후기나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글로 된 세부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세부(Cebu)는 네그로스(Negros) 동쪽, 레이테(Leyte) 섬과 보홀(Bohol) 섬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부(Cebu)는 막탄, 반타얀, 올랑고 등 167개의 작은 섬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도를 제작할 때는 행정 구역을 알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작은 섬들은 배제가 되어 있습니다.

세부(Cebu) 면적은 4,932.79, 인구는 2,439,005명이며 언어는 세부아노어, 타갈로그어, 영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대 도시는 세부, 만다우에, 라푸라푸, 탈리사이가 있는데 수도인 마닐라에 이어서 큰 도시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날씨는 열대성 기후를 보이며 건기와 우기 2계절만 존재합니다. 연중 내내 건조하고 화창하며 6월부터 12월까지 비가 내립니다. 기온은 3월~5월 최고 36도까지 올라가며 우기에는 최저 18도까지 내려갑니다. 평균 기온은 24도~34도입니다.

행정구역은 3개의 독립 도시와 6개의 구성 도시 그리고 44개의 자자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도를 보게 되면 복잡하게 보일 정도입니다.

경제는 관광업이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으로 해변, 고급 숙박 시설, 유적지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19년 기준으로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에서 8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세부 관광지는 대부분 세부 시티에 몰려 있는데 대표적인 곳으로는 아얄라 센터, 산토니뇨 성당, 도쿄 사원, 산 페드로 요새, 마젤란의 십자가, 톱스 전망대, 레아 신전 등이 있으며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네이버 세부 여행 정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세부 지도를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세부 지도 

세부 지도

위의 이미지가 이번에 제작한 세부 지도로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으며 검색을 하게 되면 한글 지도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한글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하였습니다.

주변에 있는 섬인 보홀, 네그로섬, 레이테도 표시해서 주변에 있는 어떤 섬들이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제작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위에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3511X4962로 크게 제작을 하였으며 위에 지도만 제작한 것은 아니고 아래에 보여줄 2가지 지도 종류도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세부 지도

그 다음은 색상을 제거한 흑백 세부 지도로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할 때 활용하신다면 잉크를 절약하실 수 있고 특정 지역에 대한 정보를 추가하거나 할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배경이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세부 지도

마지막은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로 흑백 지도를 활용해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도 있지만 글자가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하기 편하도록 만들어진 지도 종류입니다.

세부는 여행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데 위의 세부 지도를 활용하신다면 여행 계획을 세우시거나 정보를 제공하실 때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

▶ 필리핀 마닐라 지도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 보홀 지도 – 행정 구역 알기 편한 무료 자료

▶ 필리핀 지도 다양한 종류를 무료 다운로드

▶ 세부 여행 지도 – 날씨, 관광지, 쇼핑몰 표시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