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홀 지도 – 행정 구역 알기 편한 무료 자료

보홀(Bohol)은 필리핀 비사야 제도의 속한 주로 매년 150만 명이 여행을 갈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그래서 여행 계획을 세우시거나 후기를 작성하실 분들을 위해서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보홀 지도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영어 표기는 Province of Bohol이며 주도는 타그빌라란입니다. 인구는 1,394,329명이며 인구 밀도는 290명/ 으로 서쪽은 세부주, 동쪽으로는 남테이테주, 남쪽은 보홀해가 위치해 있습니다.

자연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데 대표적인 곳은 초콜릿 힐로 1,000개 이상의 원추형 언덕이 펼쳐져 있습니다. 건기에는 언덕의 풀이 갈색으로 변하여 초콜릿처럼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 다음으로 유명한 곳들은 보홀 비팜, 두말루안 비치, 바클레욘 성당, 히낙다난 동굴, 안경 원숭이 보호구역, 보홀 맨 메이드 포레스트 등이 있습니다. – 네이버 보홀 여행지 정보 보기

보홀(Bohol) 날씨는 건기와 우기 두 계절로 구분이 되는데 건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이며 이때는 화창하며 기온이 25도~32도 사이입니다. 3월과 4월이 가장 더운 달이며 따뜻한 날씨를 선호한다면 이때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로 이때는 자주 비가 내리고 습도가 높습니다. 태풍이 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날씨를 필히 확인하시고 우산과 우비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로 보홀(Bohol)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지형과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지도로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보홀 지도 

보홀 지도

위의 이미지가 이번에 제작을 한 보홀 지도로 행정 구역을 색상으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더 많은 정보를 찾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색상은 CMYK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위에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4423X3492으로 크게 제작하였기 때문에 크게 인쇄해서 보거나 확대할 때 깨지는 현상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보홀 지도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고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에 적합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 품질로 인해서 글자가 잘 안 보이는 현상이 없으며 인쇄를 한 이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보홀 지도

흑백 지도 만으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도 있지만 지역 명칭이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해야 할 경우 작업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윤곽선만 있는 보홀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선들은 모두 끊김 없이 연결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들은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필리핀 마닐라 지도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 필리핀 지도 다양한 종류를 무료 다운로드

▶ 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필리핀 앙헬레스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