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마카오는 중국에 속한 특별 행정구로 포르투갈의 식민지였다가 다시 돌려받은 곳이기 때문에 일국양제를 시행하고 있어서 많은 부분에서 중국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유럽풍 건축물과 문화가 남아 있어 여행을 많이 가는데 마카오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제작을 해보았습니다.

마카오 지도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외국 지도는 많이 찾을 수 있는데 한글로 된 것을 찾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한글로 되어 있는 지도를 제작하였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지도 이미지를 보여드리기 전에 마카오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마카오의 면적은 31.3으로 중국 전체 지도를 보게 되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습니다. 공용어는 식민지 영향으로 포르투갈어와 중국어(광둥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2021년 기준으로 68.66만명이며 영토 면적이 비해 인구가 많아서 인구 밀도는 21,430명/ ㎢으로 세계 1위입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중국 95%, 포르투갈인 2%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자보다는 여자가 더 많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394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32,415달러입니다. 마카오의 주요 산업은 잘 알려진 관광업으로 동양의 라스베가스라고 불릴 만큼 카지고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마카오 여행지로는 마카오 타워, 베니션 마카오, 세인트 폴 성당 유적, 세나도 광장, 마아 사원, 몬테 요새, 성 도미니코 성당, 시티 오브 드림즈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관광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화려한 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정보를 알아보고 마카오 지도를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카오 지도 

마카오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마카오 지도의 모습으로 구글에서 검색을 해 보게 되면 다른 점들이 있는데 위의 지도는 최신 지도를 찾아서 참고하면서 제작을 하였습니다. 검색을 보게 되면 마카오 특별 행정구와 마카오 대교가 없는 지도가 있을 것입니다.

다리는 구분을 위해서 점선으로 표시를 하였으며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색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3509X4238으로 크기 때문에 인쇄해서 보기에 좋으며 확대해서 보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마카오 지도

색상이 있다면 행정 구역을 구분하는 것이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은 흑백 지도를 사용하시면 잉크를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색상이 있으면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는데 흰색 배경이기 때문에 글자도 잘 보이고 필기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마카오 지도

마지막 마카오 지도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것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마카오 국기

그리고 색상을 넣었던 것이기 때문에 끊김이 없어서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용량이 작은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원본 이미지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홍콩 지도 고화질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상하이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종류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