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지도 – 관광지, 인구, 행정 구역 무료 자료

베트남(Vietnam)은 동남아시아 인도차이나 반도에 위치한 나라로 우리나라에서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시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 후기나 나라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3가지 종류의 베트남 지도를 제작했습니다.

베트남 영어로는 Socialist Republic of Vietnam이며 베트남어로는 Cộng hòa Xã hội chủ nghĩa Việt Nam입니다. 베트남(Vietnam)하면 여행지를 많이 떠오르게 되는데 최근에는 중국의 대체하는 산업의 부흥이 일어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여행으로도 많이 가지만 사업을 하기 위해서 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베트남(Vietnam) 수도는 하노이, 최대 도시는 호찌민입니다. 영토 면적은 331,212㎢인데 지도를 보게 되면 세로로 길게 되어 있는 특이한 영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접경국은 중국, 라오스, 캄보디아가 위치하여 있으며 전체 인구는 98,663,353명으로 세계 16위에 위치할 만큼 인구가 많으며 특히 젊은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비엣족이 가장 많은 85%이며 그 다음으로는 소수 민족 따이족, 타이족, 므엉족 등이 있습니다.

공용어는 베트남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종교를 보게 되면 불교가 가장 많은 70%를 차지하며 그 다음으로는 기독교, 까오다이교 등이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보게 되면 국민총생산(GDP)는 4,089달러이며 1인당 GDP는 4,122달러입니다.

경제 구조를 보게 되면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66%로 가장 많으며 관광업이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쌀, 후추, 커피가 많이 생산되어 3대 생산국이며 우리나라 삼성 같이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농업 국가에서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베트남 관광지로는 다낭, 냐짱, 호찌민, 하노이, 푸꾸옥, 달랏, 호이안 등이 있습니다.(네이버 여행 정보 – 베트남 여행지 보기) 우리나라에서 2023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뽑힌 나라가 베트남이었으며 선호하는 지역은 다낭이었습니다.

이 정도로 베트남(Vietnam)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지도

베트남 지도

긴 영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동안 제작을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베트남 지도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행정 구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행정 구역이 많기 때문에 구분을 하는 것이 힘들 수 있어서 색상을 추가하였으며 인쇄하기 좋은 CMYK 색상을 사용해서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주변 국가까지 표시를 하려고 하다가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베트남(Vietnam)만 지역만 표시를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3508X4962로 크게 제작이 되었으며 3가지 종류 지도를 압축해서 5.86MB입니다.

흑백 지도 

베트남 지도

색상이 있으면 보기에도 좋고 행정 구역을 구분하는 것이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든 흑백 지도로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에 대한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베트남 지도

지도를 찾으실 때 색상 지도와 함께 가장 많이 찾는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베트남 지도를 만들거나 영상 제작을 할 때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베트남 국기

특히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만 강조해서 정보를 제공할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베트남 지도는 모두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원본 이미지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캄보디아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라오스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베트남 다낭 여행 지도 – 관광지 표시한 2가지 자료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