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베 지도 –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무료 자료

고베(Kobe)는 일본 효고현 남동부에 위치한 시로 간사이의 주요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오사카, 교토와 함께 여행으로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 후기나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때 사용하기에 좋은 고베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베(Kobe) 면적은 557.02㎢이며 인구는 1,501,678명이며 인구 밀도는 2,696명/㎢입니다. 인구로는 일본에서 6번째로 많은 도시이며 고베항을 중심으로 공업이 발달해 있습니다.

고베항은 한신 공업지대의 중요한 항구이며 제조업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베의 날씨는 습한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여름(6월~9월), 가을(9월~11월), 겨울(12월~2월), 봄(3월~5월)으로 당연히 사계절이 뚜렷합니다. 봄은 3월말과 4월초에 여행가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때 벚꽃이 피기 때문입니다.

여름은 덥고 습하기 때문에 추천을 하지 않지만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시기 때문에 좋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가을은 방문하기 가장 좋은 계절로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온천을 즐기는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고베(Kobe) 관광지로는 고베 하버랜드, 난킨마치, 메리켄 파크, 이쿠다신사, 기타노 이진칸, 고베 모토마치 상점가, 고베 구거류지, 아리마 온천 등이 있습니다. (네이버 고베 여행 페이지 보기)

이 정도로 고베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기존에 만들었던 방식과 마찬가지로 한 가지 종류의 지도가 아닌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이미지로 이번에 제작한 고베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고베 지도 

고베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고베 지도의 모습으로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여서 인쇄를 할 경우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색상이 들어간 만큼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기에 좋으며 주변은 표시를 하지 않아서 심플한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으실 것입니다. 오른쪽에는 고베(Kobe)에 대한 기본 정보를 추가해서 검색할 필요가 없게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4207X2959으로 굉장히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보기 좋으며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작업하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 행정 구역 : 히가시나다구, 나다구, 주오구, 효고구, 키타구, 나가타구, 스마구, 타루미구, 니시구

흑백 지도 

고베 지도

위에 보여드린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넣을 때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인쇄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흑백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행정 구역에 대한 정보를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선들은 모두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특정 행정 구역에 색상을 넣으실 때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고베 지도

마지막 고베 지도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정보를 추가하실 때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지도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원본 재배포만 하지 않는다면 사용상의 제약은 없습니다.

위의 3가지 고베 지도는 모두 사이트에 올리기 위해서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사이즈가 작습니다. 그래서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원본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일본 지도 직접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 나고야 지도 – 행정 구역, 인구, 지형 무료 자료

▶ 도쿄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북해도] 홋카이도 지도 – 지역 정보, 행정 구역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