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기존에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서울보다 약간 큰 도시 국가 싱가포르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싱가포르의 정식 국명은 싱가포르 공화국(Republic of Singapore)로 수도는 나라 이름과 같은 싱가포르입니다.

인구는 545만 명으로 면적은 719㎢으로 서울의 약 1.2배 크기로 작습니다. 언어는 영어(48%), 표준 중국어(30%), 말레이어(9%), 타밀어(3%)로 4개의 공식 언어와 기타 언어를 사용합니다.

종교는 불교(31%), 기독교(19%), 이슬람(16%), 도교(9%), 힌두교(5%) 등 다양한 종교를 믿고 있습니다. 민족 구성을 보면 중국계(74%), 말레이계(13%), 인도계(9%)로 중국계가 가장 많습니다.

기후는 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이며 시차는 1시간 늦은 차이가 있습니다. 경제 상황은 총생산(GDP)는 2021년 기준으로 3,743억 달러로 세계 38위이며 1인당 GDP는 79,576달러로 세계 11위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이번 지도도 마찬가지로 A3 사이즈로 만들었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어서 인쇄용으로 적합합니다. 지도 종류는 한 가지만 만든 것이 아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로 만들었습니다. – 싱가포르 구글 지도 보기

싱가포르 지도

싱가포르 지도

이번에 만든 싱가포르 지도로 큰 지역의 명칭은 회색으로 표시하였으며 색상을 넣어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 뿐만 아니라 영어 표기도 해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역은 한글로 검색을 할 경우 정보가 많이 없기 때문에 지역 정보를 알고 싶다면 영어로 검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부적인 항구, 공항, 학교 같은 곳들까지 표시하게 되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지역 위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색상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하게 되면 큰 변화 없이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는 만큼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싱가포르 지도

색상이 들어가 있다면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흑백으로 인쇄할 경우 텍스트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흑백 프린터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흑백 싱가포르 지도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이모티콘 같은 표시를 할 경우 더 잘 보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싱가포르 지도

한글과 영어 표기까지 들어가 있고 지역이 많다 보니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색상과 텍스트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로 포토샵 같은 그래픽 작업으로 정보를 추가할 때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싱가포르 국기

선들도 모두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원본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대륙 지도 A3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