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치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자료

고치현(Kochi Prefecture)은 일본 시코쿠 남우에 위치한 현으로 현청 소재지는 고치시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진 현은 아니지만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도시보다는 지방으로 많이 가시기 때문에 고치현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먼저 고치현은 어떤 곳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고치현(Kochi Prefecture)는 일본의 주요 섬 중 가장 작은 시코쿠의 남쪽 해안에 위치하여 있으며 남쪽은 태평양, 북쪽은 도쿠시마현, 에히메현, 구마모토현이 인접해 있습니다.

고치현 면적은 7,103.86㎢이며 인구는 669,287명, 인구 밀도는 94.2명/㎢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약 219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31,057달러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농업이 중심이며 산지가 많아서 쌀농사는 발달하지 않았지만 가지나유자가 유명하며 감귤류, 채소, 차 등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태평양을 접하고 있기 때문에 어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가다랭이, 고등어, 참치 등 다양한 생선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관광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유적지 등 관광객들이 좋아할 만한 곳들이 많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찾는데 대표적인 곳들을 나열하면 히로메 시장, 치쿠린지, 고치성, 시코쿠카르스트, 가츠라하마, 사카모토 료마 동상, 가츠라하마 해변, 류가도 동굴 등이 있습니다.

축제는 매년 8월 고치시에 열리는 요사코이 축제가 대표적으로 일본 전통 춤과 현대적인 음악이 결합한 역동적인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오비야마치 타이사이, 우라도만 불꽃놀이 축제, 도사 테라스 오쓰 축제, 토사야마다 온천 축제가 있습니다.

고치현에 대한 더 자세한 관광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일본 정부 관광국 고치현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여행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산지로 인해서 도심이 아닌 지방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 정도로 고치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고치현 지도 

고치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고치현 지도의 모습으로 색상을 추가해서 행정 구역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로 표시를 했으면 구글 검색 통해서 영문으로도 표시를 했습니다.

인접한 에히메현, 도쿠시마현도 표시를 해서 주변 현은 어떤 곳이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간 만큼 블로그, 사이트에 첨부하기 좋으며 여행 후기나 지역 정보를 제공할 때 활용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즈는 4961X3397이기 때문에 크게 인쇄를 할 수 있으며 뷰어로 확대해서 보시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고치현 지도

색상이 있다면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품질에 따라서 지역 명칭이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흑백 고치현 지도입니다.

흑백 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 편하고 특정 지역에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경우에는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고치현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지역 명칭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정보가 들어간 고치현 지도를 만들어야 할 때 사용하신다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즈가 큰 만큼 영상 작업을 할 때 고화질로 작업할 수 있으며 포스터 같은 큰 인쇄물에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원본 사이즈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다운로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치현 지도

▶ 교토부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도치기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구마모토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일본 시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