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일본 시가현(Shiga Prefecture)는 일본 혼슈의 간사이 지역에 위치한 내륙현으로 일본 여행을 가실 때 도심보다는 지방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시가현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소개하기 전에 먼저 시가현(Shiga Prefecture)은 어떤 곳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가현의 현청 소재지는 오츠시이며 다른 주요 도시로는 히코네, 나가하마, 구사쓰가가 있습니다.

주변 현으로는 북쪽으로는 후쿠이현, 동쪽은 기후현, 남동쪽은 미에현, 서쪽으로는 교토부와 인접해 있습니다. 현의 중앙에는 일본에서 가장 큰 호수인 비와호가 자리 잡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히라 산지, 동쪽으로 이부키 산, 남동쪽으로는 스즈카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하위 행정구역은 13시 3군 6정이며 면적은 4,017.38㎢, 인구는 1,406,648명, 인구 밀도는 350명/㎢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약 613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43,412달러로 2020년 기준으로 23위에 위치할 만큼 나쁘지 않은 경제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농업에서 주요 농작물은 벼, 고구마, 대파 등을 생산하며 동부는 소 사육이 유명하며 남동부는 녹차가 유명합니다. 제조업은 전자 제품, 자동차 부품, 세라믹 등 다양한 산업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도자기와 유리 등의 제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비와호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관광 산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가볼만한 곳으로 히코네 성, 하치만 보리, 비와호, 기요미즈데라, 시라히게 신사, 후시미 이나리 신사, 금각사, 엔랴쿠지, 미호 박물관, 히요시 타이샤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축제도 열리는데 대표적인 곳을 나열하면 나가하마 히키야마 축제, 니가하마 본바이 축제, 하코네성 축제, 오쓰 축제, 마키노 데키지마 축제, 비와호 용선 축제 등이 있습니다. 시가현 여행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은 분들은 일본 정보 관광국 시가현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시가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시가현 지도 

시가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시가현 지도의 모습으로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행정 구역을 표시하였으며 색상을 추가해서 구분을 하기 편하도록 하였습니다. 주변 지형은 구글 지도를 참고했으며 지역 명칭은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해서 검색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변 지역 교토부, 미에현, 기후현, 후쿠이현도 표시를 해서 인접한 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작업한 프로그램이 일러스트레이터이기 때문에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4962X3510로 크게 제작을 했기 때문에 A3 사이즈까지 인쇄를 할 수 있으며 확대를 하더라도 글자가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시가현 지도

색상 지도만 있어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할 때 설정할 필요가 없는 흑백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지형 색상이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고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시가현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시가현 지도입니다. 글자와 색상을 제거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신다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가현 지도 종류가 3가지이기 때문에 영상, 인쇄, 블로그 첨부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원본 이미지를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고치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자료

▶ 교토부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도치기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미야기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