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쿠시마현 지도 – 지역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3가지 자료

도쿠시마현(Tokushima)은 일본 시코쿠 동부에 위치한 현으로 일본 3대 강 중 하나인 요시노 강이 현을 가로 질러 흐르고 있습니다. 자연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후기나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도쿠시마현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먼저 어떤 곳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도쿠시마현(Tokushima) 면적은 4,146.80㎢이며 인구는 697,569명, 인구 밀도는 168명/㎢입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약 287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39,049달러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농업은 비옥한 토양과 기후로 경제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감귤, 고구마, 채소 등 다양한 농작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관광은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유산을 보기 위해서 많이 오시며 특히 매년 8월에 열리는 아와오도리 축제를 보기 위해서 국내외 관광객들이 모이게 됩니다.

제조업은 화학, 기계 및 직물과 같은 산업이 발달되어 있으며 인디고 염색 산업이 유명합니다. 어업은 해안을 따라서 어업이 발달되어 있으며 고등어, 방어, 도미 등 근해에서 잡히는 해산물을 소비 및 수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들이 있지만 일본은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 도쿠시마현 대표적인 관광지들을 나열하면 이야노 카즈라바시, 오쓰카국제미술관, 오나루토바시 산책로 소용돌이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나루토의 소용돌이, 료잔지, 나루토 공원, 이야 계곡 등이 있습니다.

도쿠시마현 여행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일본 정부 관광국 도쿠시마현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도쿠시마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도쿠시마현 지도 

도쿠시마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도쿠시마현 지도의 모습입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색상을 넣어서 행정 구역을 구분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습니다. 지형은 구글 지도를 참고해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을 표시할 때 공간이 작을 경우 폰트 사이즈를 작게 해서 표시를 할 수도 있지만 너무 작게 되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숫자로 표시를 한 후에 왼쪽 상단에 따로 지역 명칭을 표시했습니다.

도쿠시마현만 표시하게 되면 섬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지형도 만들어서 회색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사이즈는 4962X2974로 크게 제작을 해서 인쇄를 하거나 영상, 블로그, 사이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흑백 지도 

도쿠시마현 지도

색상이 들어가 있는 지도는 블로그, 사이트에 첨부하기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색상으로 인해서 글자가 잘 안 보이거나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활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지역 명칭을 삭제해야 할 경우 흰색 배경이기 때문에 제거 작업이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도쿠시마현 지도

마지막은 지역 명칭과 색상이 필요하지 않는 분들을 위한 윤곽선만 있는 도쿠시마현 지도입니다.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같은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에 관한 정보만 추가를 하고 싶을 때 활용하신다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선들은 연결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으며 사이즈가 큰 만큼 영상, 블로그 같은 곳에 자신만의 정보가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시면 작업하기 수월하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도쿠시마현 지도 종류는 모두 블로그에 첨부하기 위해서 사이즈를 줄였기 때문에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다운로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일본 후쿠이 지도 – 행정 구역을 구분한 3가지 자료

▶ 도야마현 지도 – 지역을 구분한 3가지 자료

▶ 일본 사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가나가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