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중동은 그 동안 지역 구분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곳들이 있어서 다른 지역부터 먼저 만들었는데 이제 대부분의 나라를 만들었기 때문에 이번에 아랍에미리트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랍에미리트는 아라비아 반도 남동부 페르시아 만과 접하고 있는 연방국으로 아랍에미리트 연합이 공식 명칭이지만 보통은 UAE로 줄여서 부르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 인구는 980만명으로 인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우리나라하고는 다르게 대부분이 외국인이며 시민권자는 11%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외국인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인도인 27.15%, 파키스탄인 12.53%, 아랍인 11.32%, 방글라데시인 7.31%, 스리랑카인 3.14%, 기타 38.6% 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4,118억 달러로 세계 28위에 위치하여 있으며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39,483달러로 세계 1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는 모두가 알듯이 석유 생산을 통해서 세계에서 부유한 국가로 급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대 도래 같이 석유 사용이 점점 줄어들 전망이기 때문에 산업의 다원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주변 국가들에 비해서는 수출품이 다양한 나라로 꼽히고 있습니다.

주변 국가들의 위협이 항상 존재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군사적으로 신경을 많이 쓰는 국가로 우리나라 방문 후 특수 부대 파병을 요청해서 아크 부대가 주둔하면서 군사 훈련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영토 크기는 83,600㎢ 으로 우리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한반도의 37% 정도로 작은 영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이 사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용어는 아랍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종교는 이슬람이며 대부분의 주민들이 수니파에 속해 있습니다. 이 정도로 아랍에미리트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을 활용하였으며 사이즈는 A3 는 크게 제작을 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랍에미리트 지도

아랍에미리트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아랍에미리트 지도의 모습으로 지역 구분을 보게 되면 아부다비가 가장 크고 그 다음이 두바이로 나머지 지역은 복잡하기 때문에 숫자와 색상으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도 아부다비는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빨간색 별 모양으로 표시를 하였으며 주변 국가 오만,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도 표시를 하여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섬들도 많이 있는데 모두 표시는 하지 않고 아부다비에 속한 곳들 위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는 지도이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할 때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아랍에미리트 지도

색상이 있다면 지역 구분을 하기에 좋기 때문에 편할 수 있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해서 흑백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배경이 흰색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릴 때 작게 하더라도 글자가 잘 보이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아랍에미리트 지도

마지막은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 아랍에미리트 지도입니다.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을 추가하거나 정보를 넣을 때는 윤곽선 지도가 좋기 때문에 지도를 제작할 때는 꼭 만들고 있습니다.

국기

아랍에미리트 국기

아랍에미리트 지도 3가지 종류를 만들었는데 모두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나라부터 도시 지도까지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오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이라크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이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