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가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가나가와현(Kanagawa Prefecture)은 일본 동부의 간토 지방에 위치한 현으로 도쿄 남쪽에 위치하여 있으며 도쿄 광역권에 속해 있어서 일본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현 중에 하나입니다. 도쿄 광역권에 속해 있기 때문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가나가와현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가나가와현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면 면적은 2,416.17㎢이며 인구는 9,234,566명, 인구 밀도는 3,817명/㎢입니다. 북쪽으로는 도쿄도, 북서쪽은 후지산, 남쪽은 사가미 만, 동쪽은 도쿄 만과 접해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명목)은 약 3,229억 달러이며 1인당GDP는 35,262달러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다양한 산업들이 발달되어 있는데 제조업은 자동차 제조, 전자, 기계, 정밀 기기, 화학 시설이 있으며 정보 기술은 소프트웨어 개발, 인공 지능, 로봇 공학, 생명 공학 등 연구 개발 센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항구가 있기 때문에 각종 물류가 지나가는 무역 관문이며 항공기 제조, 연구 및 개발에 관여하는 회사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농업은 야채, 과일, 꽃 등을 재배하고 있으며 바다를 접하고 있어서 어업도 발달되어 있습니다.

도쿄 남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여행을 많이 가는데 대표적으로 가볼만한 곳은 쓰루가오카하치만구, 요코하마 핫케이지마 시 파라다이스, 야마시타 공원,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 산케이엔, 컵라면 박물관, 하코네신사, 조각의 숲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축제도 열리는데 그 중에서 요코하마의 야마시타 공원에서 열리는 불꽃놀이 축제는 인기가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더 자세한 관광 정보를 보고 싶다면 일본정부관광국 가나가와현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도쿄와 가깝고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테마의 관광지들이 있기 때문에 여행으로 가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이 정도로 가나가와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가나가와현 지도

가나가와현 지도

위의 지도가 이번에 제작을 한 가나가와현 지도의 모습입니다. 구글 지도를 참고해서 지형을 만들었으며 행정 구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표시를 했으며 기존 지도는 한글과 함께 영어로도 표시를 했는데 공간이 부족해서 이번 지도는 영어를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행정 구역이 복잡하기 때문에 색상을 넣어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해서 CMYK로 만들어서 보이는 그대로 보이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4964X3217으로 제작을 해서 크게 인쇄를 할 수 있고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행정 구역이 표시된 만큼 지역 정보를 제공하거나 여행 후기를 작성할 때 사용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영상에 활용할 경우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고화질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흑백 지도 

가나가와현 지도

색상이 있으면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쉽고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색상으로 인해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이 인쇄를 해야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흑백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 편하고 특정 지역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할 때 색상을 추가하기도 편하실 것입니다. 제가 작업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도 종류입니다.

윤곽선 지도 

가나가와현 지도

흑백 지도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지역 명칭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거하는 작업도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가나가와현 지도입니다.

사이즈가 크고 선들도 모두 연결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시면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가나가와현 지도들은 블로그에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인 만큼 원본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다운로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미에현 지도 – 행정 구역, 인구, 무료 3가지 자료

▶ 일본 오이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3가지

▶ 도쿠시마현 지도 – 지역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