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지도 한글 3가지 무료로 다운로드

방콕(Bangkok)은 태국의 수도이며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부유층과 중산층이 많이 사는 대도시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여행을 많이 가는 지역인데 방콕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제작을 했습니다.

방콕은 태국의 중심에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북부와 동북부 그리고 남부까지 잇는 중요한 고통 요충지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관광지로 유명해서 50여개국의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습니다.

방콕(Bangkok) 면적은 1,568㎢이며 인구는 10,539,000명으로 태국 수도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대도시입니다. 방콕의 기후는 높은 기온과 뚜렷한 우기와 건기가 특징인 열대 몬순 기후입니다.

일년 내내 덥고 습한 날씨이며 온도는 20도~35도 사이입니다. 건기는 11월부터 2월까지, 그나마 시원한 달은 12월과 1월입니다.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이며 가장 많이 비가 내리는 달은 6월부터 9월까지입니다.

방콕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그랜드 팰리스, 왓 아룬, 왓 포, 짜뚜짝 주말 시장, 카오산 로드, 차이나타운, 짐 톰슨 하우스, 수산 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이 정도로 방콕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방콕 지도

방콕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방콕 지도의 모습으로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행정 구역을 표시하였는데 숫자로 표시를 하려고 하다가 글자를 넣기 힘든 구역만 넣어서 더 찾게 쉽게 하였습니다.

글자 넣기 힘든 행정 구역은 옆에 숫자로 표시해서 알아보기 쉽게 했습니다. 행정 구역은 색상을 넣어서 구분하기 쉽고 보기에 좋게 만들었으며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인쇄에 적합한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사이즈는 4609X3507이며 파일 용량은 3가지 종류 방콕 지도를 포함해서 8.57MB입니다.

흑백 지도

방콕 지도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사용하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인쇄를 위한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도 제작을 하였습니다.

흑백 지도로 인쇄를 하게 되면 품질에 따라서 안 보일 수 있는 글자가 잘 보이고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방콕 지도

흑백 지도를 활용해서도 정보를 추가한 방콕 지도를 만들 수 있지만 글자를 제거해야 할 경우에는 작업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작업할 때 편하도록 윤곽선만 있는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모든 선들도 끊김 없으며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대형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시면 작언 시간은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 이미지는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원본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태국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치앙마이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