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자카르타(Jakarta)는 인도네시아의 수도이며 최대 도시입니다. 그래서 여행이나 비즈니스로 많이 가시는데 정보를 제공하실 때 자카르타 지도가 있으면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제작을 해보았습니다.

자카르타(Jakarta)는 독립 이후에 지방에서 인구가 유입되면서 최대 도시가 되었으며 총 5개의 권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개의 권역은 중앙자카르타, 서자카르타, 남자카르타, 동자카르타, 북자카르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면적은 662㎢이며 인구는 10,609,681명입니다. 1인당 GDP는 19,029달러이며 종교는 이슬람 83%, 개신교 8.7%, 카톨릭 3.93%, 불교 3.6%로 믿고 있습니다.

자카르타는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지하수 추출,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서 연간 약 25cm씩 물에 잠기고 있어서 수도 이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BBC – 세계에서 가장 빨리 가라앉고 있는 도시 – 자카르타 기사 보기)

대표적인 여행지는 국립 기념물, 코타 투아, 사우전드 아일랜드, 타만 니미 인도네시아 인다, 라구난 동물원, 그랜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대성당 등이 있습니다.

자카르타까지는 가는 비행 시간은 경유할 10~14시간이 걸리게 되고 직항일 경우에는 7~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날씨는 열대 몬순 기후로 높은 기온과 뚜렷한 우기와 건기가 특징입니다.

평균 온도는 24도~34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9월과 10월이며 가장 추운 달은 1월과 2월입니다. 우기는 11월~4월까지이며 12월부터 2월까지가 강수량이 가장 많습니다.

이 정도로 자카르타(Jakarta)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자카르타 지도

자카르타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자카르타 지도의 모습으로 색상을 추가해서 행정 구역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행정 구역을 표시하였는데 자료가 없어서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서 표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한글 표기가 정확하지 않는 곳들이 있을 수 있는데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표기는 외국 지도를 참고해서 표시하였기 때문에 정확할 것입니다.

색상이 들어간 만큼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며 사이즈가 3503X3695로 크기 때문에 인쇄해서 보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자카르타 지도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기 때문에 선호를 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할 때 편한 흑백 자카르타 지도입니다.

흑백이기 때문에 대량으로 인쇄를 할 수 있고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자카르타 지도

마지막 자카르타 지도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이 지도는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제작할 때 편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위의 3가지 지도 이미지는 모두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원본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인도네시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발리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