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지도 – 한글판, 고화질 3가지 무료 다운로드

타이베이는 대만의 수도로 중국어로는 대릉이라고 불리며 보통은 타이베이라고 불립니다. 수도이기 때문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꼭 들리는 곳입니다.

대만의 수도이기 때문에 여행, 비즈니스, 통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때 사용할 수 있는 한글판 지도를 제작했습니다. 구글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종류로 제작했으며 상세 지도가 아닌 행정 구역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타이베이가 어떤 곳인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전체 면적은 271.80㎢이며 행정 구역은 12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도이기 때문에 지역들의 인구 비율로 보게 많은데 2,506,788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수도에 인구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인구 밀도를 보게 되면 9,574.75명/㎢ 으로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제의 중심이기 때문에 증권 거래소부터 주요 기업들의 본사, 해외 기업의 지사, 각종 은행, 보험사, 증권사 등 주요 산업들의 본사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전체 산업 비중을 보게 되면 관광업은 작지만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곳들을 나열하면 중정기념당, 국립고궁박물관, 용산사, 스린 야시장, 타이베이 101전망대, 베이터우온천박물관, 다안 삼림 공원, 보장암 국제예술촌, 화시제 야시장 등이 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검색을 많이 하시게 되는데 전체적인 여행 정보를 확인하기 좋은 곳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타이베이 여행 페이지로 가볼만한곳, 여행 준비, 예약까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인 정세 때문에 다양한 뉴스들이 많이 나오는 곳인데 다양한 정보에 대한 글을 작성할 때 아래의 지도를 활용하시면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타이베이 지도

타이베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타이베이(타이페이) 지도의 모습입니다. 검색 엔진에서 지도를 찾게 되면 대부분 위와 같은 종류를 찾게 되기 때문에 저도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제작을 했습니다.

대부분 영문으로 되어 있는 지도들이 많기 때문에 여행 후기를 작성할 때 정확한 위치를 지도 이미지로 설명하는 것이 힘드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영문과 함께 한글로 된 지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영문판을 참고해서 표시를 했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사이즈는 3508 X 4961로 크게 제작을 했기 때문에 A3까지 인쇄를 할 수 있으며 모니터로 볼 때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습니다.

그래서 지역에 대한 여행 정보를 추가할 때 활용하시면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타이베이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를 가장 많이 선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색상으로 인해서 지역 명칭이 잘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지도를 별도로 만들었습니다.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 좋고 특정 지역만 강조할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타이베이 지도

마지막 타이베이(타이페이) 지도는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것으로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여행 코스, 여행지, 공항, 대학 등 다양한 정보를 추가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지도 종류입니다.

직접 지형을 만들려고 하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위의 지도를 활용한다면 원하는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 이미지는 포맷을 Webp로 변환하고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버튼으로 큰 사이즈 지도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대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받기

▶ 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한글판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