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타마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종류

사이타마현(Saitama)은 혼슈 간토 지장에 위치한 내륙 현으로 5번째로 많은 인구가 살고 있는 지역입니다. 일본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여행 후기 작성이나 여행 코스를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한 사이타마현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먼저 사이타마현(Saitama)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타마현(Saitama)의 현청 소재지는 사이타마시이며 도쿄도 북쪽에 인접하여 도쿄 대도시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이타마현 면적은 3,797.75㎢이며 인구는 7,331,813명, 인구 밀도는 1,930명/㎢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2,168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28,780달러입니다.

남쪽은 도쿄, 북서쪽은 군마현, 북쪽은 도치기현, 동쪽은 치바현과 접하고 있으며 도쿄와 가깝고 교통이 편리하며 도시와 시골 풍경을 모두 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사이타마의 대표적인 축제는 여름 축제로 전통 음악, 춤 공연, 불꽃 놀이가 열리며 12월에는 치치부 요마츠라는 등불로 빛나는 거대한 수레를 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립니다.

사이타마현 대표적으로 가볼만한 곳은 철도 박물관, 히카와 신사, 카와고에 히카와신사, 아케보노 어린이 숲 공원,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베르나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사이타마현 공식 관광 정보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사아티마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이타마현 지도 

사이타마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사이타마현 지도의 모습으로 기존에 제작한 지도에서는 한글과 함께 영문 지역 명칭도 표시를 하였는데 행정 구역이 많아서 공간이 부족한 것을 알고 폰트 사이즈를 줄이기 보다는 영문 명칭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한글 명칭은 위키 백과와 나무 위키 두 개를 동시에 확인하면서 표시를 했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이타마시는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왼쪽 상단에 따로 행정 구역을 표시했습니다.

사이즈는 4962X3509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할 때 편하실 것입니다. 특히 인쇄를 해서 벽에 붙여야 할 경우 A3사이즈로 인쇄를 해도 깨지는 현상이 없습니다.

흑백 지도 

사이타마현 지도

색상이 들어가 있으면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기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를 많이 소비하고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사이타마현 지도입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에 대한 정보를 넣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사이타마현 지도

마지막 사이타마현 지도는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로 행정 구역 명칭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지도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원본 이미지 파일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군마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일본 시즈오카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야마구치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일본 사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