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마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군마현(Gunma)은 일본 혼슈 간토 지방에 위치한 내륙 현으로 현청 소재지는 마에바시시입니다. 일본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계속 일본 지역 지도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는 군마현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군마현(Gunma)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면적은 6,362.28㎢이며 인구는 1,902,623명, 인구 밀도는 299명/㎢입니다. 하위 행정 구역은 12시 5정 8촌으로 지도에 모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군마현(Gunma)은 산, 고원, 평야 등 다양한 지형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적인 산으로는 아카기산, 하루나산, 묘기산 등이 있으며 야외 활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등산을 합니다. 온천도 유명한데 대표적인 쿠사츠 온천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 리조트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약 814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약 41,793달러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자동차와 제조업이 유명하며 오타시는 수 많은 공장과 생산 시설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산업으로는 양잠업과 농업이 있는데 주요 농산품은 양배추와 곤약입니다. 곤약은 일본 시장에서 90%를 생산할 정도로 가장 많이 생산을 하고 있으며 양배추는 쓰마고이촌에서 많이 생산합니다.

군마현은 관광 산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가볼만한 곳은 유바타케, 닛코 동조궁, 마쓰모토 성, 만자 온천, 첸코지, 게곤 폭포, 오니오시다시 공원, 시라이토 폭포, 아사마 산 등이 있습니다.

군마현(Gunma) 관광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일본정부관광국 군마현 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로 군마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군마현 지도 

군마현 지도

이번에 제작흔 군마현 지도의 모습입니다. 제작을 위해서 다양한 문서를 참고했는데 행정 구역에 대해서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어서 나무 위키를 참고해서 제작을 했습니다. 행정 구역 명칭에서 영문도 표시를 했는데 이 부분은 구글 검색 결과를 참고했습니다.

군마현만 있으면 주변에 어떤 지역이 있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사이타마, 나가노, 도치기, 후쿠시마, 니가타 표시를 해서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작은 지역들도 있어서 폰트를 작게 하기 보다는 숫자로 표시한 후에 옆에 행정 구역 명칭을 표시했습니다.

사이즈 자체는 A3로 작업을 시작했는데 양 옆으로 큰 여백이 생겨서 줄였기 때문에 A3사이즈는 아닙니다. 정확한 사이즈는 4479X3507입니다.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추가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할 때 사용하기 적합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군마현 지도

색상 지도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색상 때문에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여러 장을 인쇄해야 할 경우에는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쇄하실 분들을 위해서 제작한 흑백 군마현 지도입니다.

배경이 흰색이기 때문에 인쇄를 한 후에 정보를 필기하면서 사용하기 좋고 특정 지역에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군마현 지도

마지막은 최근에 댓글로도 요청이 많이 들어오는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영상에 추가할 때 행정 구역이 들어가 있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특정 지역만 색상이 들어가 있는 영상을 만들 때는 윤곽선 지도가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은 모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도록 연결과 끊김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선들이 깨지는 현상도 거의 없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군마현 지도는 블로그에 첨부하기 위해서 사이즈를 줄이고 포맷도 변경했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원본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니가타현 지도 – 행정 구역 표시한 3가지

▶ 돗토리현 지도 – 행정 구역 표시한 3가지 자료

▶ 와카야마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사이타마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종류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