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그 동안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지만 비교적 지형이 어렵지 않은 나라들을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세로로 길게 이어져 있는 북유럽에 위치한 스웨덴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스웨덴은 핀란드와 노르웨이 사이에 있는 나라로 내륙국은 아니며 바다를 끼고 있습니다. 유럽하면 세계 대전이 일어난 지역으로 알고 있는데 스웨덴은 겪지 않은 나라로 예전에 바이킹 시대를 제외하면 큰 전쟁이 없던 나라입니다.

기후는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을 가지고 있으며 연중 기온이 온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토 면적은 지도에서 보면 커 보이지만 길게 되어 있기 때문에 세계 5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1,009만 명으로 세계 90위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지는 않으며 경제를 나타내는 GDP는 5,308억 달러로 세계 2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 구조를 보면 우리나라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제조업, 서비스업, 첨단 IT 산업이 주요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는 것은 서비스업이며 다음이 제조업입니다.

유럽 국가 중에서 경제 성장률이 높은 편에 속해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철광석 자원도 많이 있는데 세계 10위를 기록할 정도입니다.

이 정도로 스웨덴이라는 나라를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가로 지도를 그 동안 만들었기 때문에 스웨덴도 가로로 만들려고 했는데 영토가 너무 작아지게 되고 양쪽으로 불필요한 부분이 나오기 때문에 더 크게 볼 수 있도록 세로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작업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만 있는 것이 아니고 기본 지도, 색상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스웨덴 지도

스웨덴 지도

이번에 만든 스웨덴 지도입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만약에 가로로 만들었다면 작아지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으며 위키 백과를 참고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스웨덴 지도를 검색하게 되면 주가 더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오래전에 만든 것으로 현재는 스카라보리, 예테보리 보후스, 엘브스보리가 베스트라예탈란드 주로 합병이 되었고 말뫼후스, 크리스티안스타드는 스코네주로 합병되었습니다.

주변 국가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등은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을 표시하지 않고 글자로만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하였기 때문에 스웨덴 정보를 제공할 때 활용하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A3 사이즈이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기에 좋으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해서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스웨덴 지도

처음에 소개한 스웨덴 지도 유형은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하였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지역 명칭이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든 기본 지도로 지역에 색이 없기 때문에 정보를 제공할 부분에 원하는 색상을 추가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지역 명칭이 더 잘 보이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스웨덴 지도

마지막으로 강을 표시한 부분을 제외하고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스웨덴 지도 유형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정보를 담은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지역 구분을 위한 선들은 끊김이 없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색상을 추가할 때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로로 만들 수 있는 지도 위주로 그 동안 만들었는데 이제 거의 다 만들었기 때문에 앞으로는 어려운 지형을 가진 나라들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국기

스웨덴 국기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그 동안 많은 나라들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하셔서 다양한 지도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덴마크 지도 A3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 말레이시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에스토니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