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아르헨티나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북유럽에 위치한 핀란드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핀란드는 우리나라에서는 자일리톨로 많이 알려진 나라로 스웨덴과 러시아 사이에 있는 나라입니다.

나라가 길게 되어 있기 때문에 그 동안 지도 제작을 미루다가 이번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핀란드는 영토 면적이 세계 64위를 기록할 정도로 세계 지도를 보게 되면 커 보이지만 길기 때문에 면적은 크지 않습니다.

인구는 554만 명으로 세계 115위를 기록할 정도로 많지 않으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2,687억 달러로 세계 4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 규모 GDP는 작지만 국민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49,845달러 세계 1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무디스 신용 등급도 Aa1 위치할 정도로 신뢰도 좋은 편이며 국경을 접하고 있는 노르웨이가 석유와 천연가스로 경제를 지탱하고 있다면 핀란드는 제조업으로 경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진 기업으로는 노키아가 있으며 게임으로는 앵그리버드, 트럭 메이커 업체 시수, 세계적인 승강기 업체 코네도 있습니다. 락 음악이 유명한 나라로 고딕 메탈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나이트위시를 아실 것입니다.

자원이 아닌 제조업과 IT 기술로 경제를 지탱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로 핀란드 나라를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가지 지도가 아닌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모두 무료로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핀란드 지도 

핀란드 지도

이번에 만든 핀란드 지도의 모습입니다. 길게 늘어서 있는 지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로로 만들었으며 사이즈가 A3 이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붙여서 보기에도 좋고 표시를 하면서 활용하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수정을 할 경우 크기 때문에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부분을 참고하여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주변 국가는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을 표시하지 않고 글자로만 어떤 국가가 국경을 접하고 있는지 표시를 하였습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활용하기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핀란드 지도

그 다음 색상이 들어가 있으면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도 있고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만 색상을 추가할 때 작업하기 힘들기 때문에 색상을 제거한 핀란드 지도입니다.

바다를 표현하는 색상을 제외하면 모두 제거가 되어 있어서 인쇄를 하신 후 필기를 하면서 활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글자를 제거해야 할 경우 지형이 모두 흰색이기 때문에 작업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핀란드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가 제거된 윤곽선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으로 모든 선들도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할 때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핀란드 국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핀란드 지도 3가지 종류를 만들었는데 이 밖에도 다른 나라 지도들도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스웨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르헨티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