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효고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일본 효고(Hyogo)는 간사이 지방에 위치한 현으로 수도는 항구, 요리,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유명한 고베입니다. 효고는 우리나라에서도 관심을 받는 여행 지역이기 때문에 여행 후기나 지역 정보를 제공하시려는 분들이 있는데 이때 필요한 효고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주기 전에 효고(Hyogo)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효고는 북쪽은 동해, 남쪽은 세토 내해에 두 바다를 향해 있으며 북쪽은 인구가 적으며 대부분이 남쪽에서 살고 있습니다.

효고의 면적은 8,400.94㎢이며 인구는 5,380,222명입니다. 행정 구역은 29시 8군 12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GDP는 약2,036억 달러, 1인당 GDP는 35,002달러입니다.

다양한 산업들이 발달되어 있는데 중공업, 금속, 의료 기업들이 있으며 고베에는 일본에서 가장 큰 항구가 있습니다. 효고의 날씨는 온대 기후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뚜렷합니다.

효고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나열하면 히메지 성, 고베 동물왕국, 메리켄 공원,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엔교지, 고베시립 오지동물원, 코코엔, 고베 하버랜드, 고베 포트 타워 등 많은 볼거리가 있는데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관광 정보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효고의 대표적인 축제는 고베 축제로 10월에 열리는 연례 행사입니다. 축제가 열리게 되면 거리에서 퍼레이드가 열리며 다양한 춤, 음악, 예술 및 공예,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고베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고베항 일대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로 밤 하늘을 수놓는 불꽃의 장관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효고의 대표적인 음식은 고베규로 엄격한 규제하에 사육된 다지마라는 특정 품종의 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진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정도로 효고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효고 지도 

효고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효고 지도의 모습으로 행정 구역이 많기 때문에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제작을 하였습니다. 행정 구역은 일본어가 아닌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 표시를 하여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행정 구역이 많기 때문에 구분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인쇄에 적합한 프로그램이기 떄문에 인쇄를 하실 경우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3510X4963으로 크게 제작을 해서 크게 인쇄해서 볼 수 있고 이비지 뷰어로 확대해서 볼 때도 편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효고 지도

처음 소개한 지도로도 인쇄를 할 수 있지만 바다와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넣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리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흑백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흑백 지도를 사용하게 되면 많은 양을 인쇄할 수 있고 인쇄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에 색상이나 정보를 넣을 때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효고 지도

마지막 효고 지도는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지도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정보를 넣은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선들은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했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3가지 효고 지도 종류는 모두 사이트에 업로드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아래의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일본 지도 직접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 [북해도] 홋카이도 지도 – 지역 정보, 행정 구역 자료

▶ 삿포로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무료 자료

▶ 일본 시즈오카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