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지도 한글 3가지 무료로 다운로드

하와이(Hawaii)는 미국에 마지막으로 편입된 주로 하와이섬, 마우이섬, 오아후섬, 카우아이섬, 몰로카이섬 등 주요 8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행지로 인기가 좋아서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가는데 여행 후기나 정보를 제공하실 분들을 위해서 하와이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하와이(Hawaii)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하와이(Hawaii)는 태평양에 위치하여 있으며 우리나라하고는 7,725 떨어져 있으며 미국 본토하고는 3,900 떨어져 있습니다.

하와이(Hawaii)는 수 많은 섬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총 면적은 28,311㎢이며 인구는 1,455,271명입니다. 시간대는 UTC-10(하와이 표준시)로 우리나라하고는 19시간 차이가 납니다.

하와이(Hawaii) 산업 구조는 공장 설립을 허가하지 않기 때문에 제조업은 없으며 관광 서비스업이 경제의 20~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군이 체류하면서 쓰는 비용과 농작물 수출이 주요 수입원입니다.

하와이의 날씨는 열대 기후로 기온, 습도가 일정한 날씨가 특징입니다. 평균 기온은 20도에서 30도 초반이며 높은 고도로 갈수록 시원합니다. 뚜렷한 계절은 없으며 미묘한 기온의 변화로 여름과 겨울을 분류하지만 날씨가 연중 일정합니다.

하와이(Hawaii)의 대표적으로 가볼만한 곳은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다이아몬드헤드산,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이올라니 궁전, 나팔리 해안 주립공원, 와이메아 협곡 주립공원, 와이키, 알라모아나 센터 등이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여행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하와이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하와이 지도 

하와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하와이 지도의 모습으로 주요 섬 8개와 대표적인 지역을 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하와이의 기본적인 정보도 왼쪽에 배치해서 검색을 하지 않아도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도는 위키 백과와 구글 지도를 참고해서 제작을 하였으며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래서 인쇄용에 적합하며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이 거의 없습니다.

사이즈는 4961X3508으로 크게 제작을 했기 때문에 확대해서 보기 편하고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해서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하와이 지도

섬이기 때문에 바다를 표현하기 위해서 전체적으로 파란색이 들어가게 되는데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신 분들을 위한 흑백 하와이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배경이 흰색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고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색상을 넣어서 특정 지역만 강조할 때 작업하기 편한 지도 종류입니다.

윤곽선 지도 

하와이 지도

마지막 하와이 지도는 색상부터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로 원하는 정보만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선들은 확인하면서 작업했기 때문에 끊기는 곳은 없을 것입니다.

색상이 들어간 지도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첨부할 때 활용하시고 흑백과 윤곽선은 인쇄하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사용하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사이트에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아래의 원본 파일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하와이 마우이 지도 – 관광지를 표시한 3가지 자료

▶ 하와이 빅아일랜드 3D 지도 만드는 포토샵 과정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