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 이어서 이번에 마지막으로 유럽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유럽은 다른 지역에 비해서 나라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지도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었습니다.

유럽에는 작은 영토를 가진 나라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색상을 사용하여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도시, 항구, 공항 같은 요소들을 배제해서 나라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유럽은 북쪽으로는 북극해, 서쪽으로 대서양, 남쪽으로는 지중해, 동남쪽에는 흑해가 위치해 있으며 지구 표면 2%, 육지의 약 6.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50개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구는 7억 명 정도로 세계 인구의 약 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서구 문화의 기원으로 현재도 많은 기술과 문화를 주도하고 있을 정도로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럽 연합(EU)가 존재하는데 모든 유럽 나라들이 속한 것은 아니며 대표적인 나라는 프랑스, 독일이 있습니다. 영국은 유럽 연합에 속해 있었지만 최근에 탈퇴를 하면서 국제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유럽 연합과 함께 북대서양 조약기구(NATO)라는 군사 동맹도 존재하는데 미국과 함께 러시아를 견제하고 있습니다. 여행으로 많이 가고 다양한 일들이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는데 아래에 보여주는 지도가 마음에 드신다면 제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유럽 지도

유럽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유럽 지도의 모습으로 보시는 것처럼 나라들이 많기 때문에 색상이 없다면 나라들을 구분하는 것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그리스로 터키와 인접한 섬들이 어느 나라의 소유인지 색상이 없다면 구분하는 것이 힘듭니다.

위의 이미지로 보게 되면 사이즈가 작아 보일 수 있지만 원본 이미지는 3839 X 3354 해상도일 정도로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보시거나 확대를 하면서 보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여행이나 나라 정보를 그래픽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넣고 싶은 분들도 확대하면서 작업하더라도 깨지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도 인쇄에 적합한 일러스트레이터이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유럽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는 나라 구분을 하기에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 역시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바다를 구분하는 것이 힘들다는 점이 있지만 지리를 공부하면서 필기를 하실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특정 나라만 색상을 표시할 때는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유럽 지도

흑백 지도도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작업하기에 편하지만 나라 명칭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은 제거해야 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스케이프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유럽 지도를 만들고 싶다면 윤곽선 지도를 활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유럽 지도는 모두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도 만들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하거나 검색으로 다운로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북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남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프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유럽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32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정말 좋은 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가 찾던 지도 최고의 자료네요
    다운로드 받아서 잘 쓰겠습니다.

  2. 안녕하세요:)
    아이와 함께 볼 수 있는 깔끔한 세계지도 찾고 있었습니다~ 파일 부탁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