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고 있는데 가장 많은 나라들이 밀집해 있는 유럽을 위주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중앙 유럽에 위치한 내륙국 헝가리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헝가리하면 우리 나라 에서는 크게 인지도가 없지만 수도 부다페스트를 들어보신 분들은 있을 것입니다. 영토는 세계 108위로 주변 국가에 비해서는 크지 않고 인구는 유럽 국가들은 적다는 점에서 966만으로 세계 93위입니다.

경제 기반은 제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최근에 만든 나라들에 비해서 건실한 경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정도로 알아보고 헝가리 지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헝가리 지도 

헝가리 지도

헝가리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는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크게 A3로 제작을 하여서 인쇄를 하거나 다운로드 받아서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지 않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하였고 구글에서도 재차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틀린 부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변 국가 루마니아, 세르비아,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 슬로바키아는 알 수 있도록 표시를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영어로도 지역 명칭을 표시하였는데 헝가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자료를 찾을 수 없어서 표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추후에 찾게 된다면 다시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도 부다페스트는 다른 색상으로 표시를 하였고 선으로 위치를 표시하여 폰트 크기를 줄이지 않았습니다.

기본 지도

헝가리 지도

처음에 소개한 헝가리 지도는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하여서 사이트나 블로그에 사용하기에 좋지만 색이 있어서 글자가 잘 안 보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든 지도 유형입니다.

지형이 흰색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기에도 좋고 색상이나 정보를 추가하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이전에는 흑백 지도를 만들었는데 아래에 윤곽선 지도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이번에는 만들지 않았습니다.

윤곽선 지도

헝가리 지도

마지막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원하는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색상과 텍스트를 제거하였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이나 텍스트를 추가하시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선들도 끊김 없이 만들었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할 때 작업이 불편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종류가 이번에 만드는 헝가리 지도로 아래에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국기

헝가리 국기

다른 나라의 지도를 원하신다면 상단 카테고리에서 지도를 클릭하시면 지금까지 만든 다양한 지도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

▶ 불가리아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일랜드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캐나다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