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괌은 오세아니아 북마리아나 제도에 위치하여 있는 미국령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여행으로 가는 곳이기 때문에 많이 알려져 있는데 여행, 역사, 지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괌 지도를 제작하였습니다.

괌의 수도는 하갓냐(Hagatna)이며 대부분의 시설들은 최대 도시 데데도(Dededo)에 밀집하여 있습니다. 공용어는 미국령이기 때문에 영어와 함께 차모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면적은 543.9㎢이며 인구는 168,801명이 살고 있습니다.

인구 구성을 보게 되면 차모로인 37%, 아시아계 33%, 백인 7%, 추크인 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구 밀도는 299.2명/㎢이며 종교는 카톨릭 75%, 개신교 18%를 믿고 있습니다.

괌의 경제 지표를 보게 되면 전체 GDP는 63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37,387달러입니다. 산업 구조는 어업과 농업이 있지만 비중이 크지 않으며 관광과 서비스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많이 가는 국가로는 의외로 미국이 적으며 일본, 중국, 한국이 가장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는 투몬 베이, 투 러버스 포인트, 차모로 빌리지, 리티디안 포인트, 태평양 전쟁 국립 역사 공원, 코코스 섬 등이 있습니다. 괌이 여행지로 각광을 받은 이유하면 치안, 위생, 미국령이기 때문이며 시차도 유럽과 다르게 1시간 차이나는 점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괌까지 직항으로 갈 경우 평균 4시간 30분 정도 걸리며 경유를 할 경우에는 10시간에서 17시간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이 정도로 괌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괌 지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괌 지도

괌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괌 지도의 모습으로 19개의 시로 나뉘어져 있는데 구분을 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색상으로 표시를 했으며 글자가 들어가기 힘든 곳은 옆으로 빼서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기를 했습니다.

괌은 한글로 검색을 할 경우 전체에 대해서는 잘 나오지만 지역으로 검색을 할 경우에는 정보가 다양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영문 표기로 검색을 하신다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즈는 3304 X 4174이며 색상은 인쇄용에 적합한 CMYK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작업에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입니다.

흑백 지도

괌 지도

색상이 들어가 있다면 지역을 구분하기 편하고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괌 지도입니다.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도 위의 지도를 활용한다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괌 지도

마지막은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신다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 이미지는 모두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미국 지도 작업과 무료 다운로드

▶ 북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