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블로그나 사이트 나라들의 정보를 제공하는 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는 인도 지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지형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윤곽선을 만드는 것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A3 사이즈로 만들었고 한글과 영어로 지역 명칭을 표시하였습니다. 지도의 종류는 색이 있는 지도와 검은색으로 된 흑백 지도 마지막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인도 지도

인도 지도

이번에 만든 인도 지도의 모습입니다. 상세 지도는 아니며 지역을 파악할 수 있는 지도로 만들었습니다. 지역을 구분하기 흰색 선을 사용하였고 지형을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약하게 그림자 효과를 주었습니다.

한글과 영어로 지역 명칭을 표시하였으며 수도 뉴델리는 빨간색의 별과 박스로 표시하여서 빠르게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변 나라는 다른 색으로 하여서 바다를 구분할 수 있도록 작업을 하였습니다.

처음 지도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는 어떤 모습으로 만들까 하는 고민이 있어서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계속 만들다 보니 틀이 만들어져서 최근에 만드는 지도는 시간을 많이 들지 않고 있습니다.

흑백 지도

인도 지도

인쇄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매번 만들어서 추가하고 있는 흑백 지도입니다. 검은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흑백 프린터로 인쇄하더라도 잘 보이고 많은 양을 인쇄하더라도 잉크 소비를 절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배경색이 없기 때문에 텍스트를 지우거나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인도 지도

마지막으로 포토스케이프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추가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다른 나라 언어로 지역을 표시하고 싶거나 원하는 색으로 만들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인도 국기

인도에 관한 여행 후기나 정보를 제공하는 분들은 지도를 필요하게 되는데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는 지도는 한글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고 사이즈 또한 크지 않기 때문에 올리게 되면 깨지거나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사용하기 위해서 지도를 만들고 있는데 위의 인도 지도 마음에 드신다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스페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