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티니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에스와티니는 아프리카 남부에 위치한 나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모잠비크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프리카 지형이나 역사를 알아보거나 자료를 만드실 분들을 위해 에스와티니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지도를 소개하기 전에 먼저 에스와티니에 대해서 알아보면 면적은 17,365㎢이며 인구는 1,172,369명으로 세계 158위에 위치할 정도로 면적도 작고 인구가 적은 나라입니다.

수도 음바바네는 행정을 로밤바는 왕정과 임법을 담당합니다. 공용어는 영어와 스와티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스와티족 90%, 톤고족, 즈리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종교는 기독교 60%, 토착신앙 40% 비율로 믿고 있으며 화폐 단위는 릴랑게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전 지역이 여행 자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경제 상황을 보게 되면 1인당 국민 소득은 약 3,000달러로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작은 수치이지만 아프리카 국가들의 상황이 안 좋기 때문에 중간 정도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국내총생산(GDP)는 46억 7000만 달러이며 경제 성장률은 2.4%입니다. 주요 자원은 설탕, 제지펄프, 감귤, 석탄, 석면 등이며 GDP의 40%가 코카콜라의 원액 생산 공장 하나에 나올 정도로 산업이 전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에스와티니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에스와티니는 어디에 있는 나라인가?

    에스와티니(스와질랜드)는 아프리카 남쪽에 있는 나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 구글 지도로 보기

  • 에스와티니는 우리나라와 수교를 맺고 있는가?

    대한민국과는 1968년 11월 6일에 수교를 했습니다.

  • 에스와티니 인기가 좋은 여행지는 어디일까?

    에스와티니에서 여행지로 인기가 좋은 곳은 음바바네, 로밤바입니다.

에스와티니 지도

에스와티니 지도

위의 이미지가 이번에 제작을 한 에스와티니 지도의 모습으로 행정 구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표시를 했으며 한글과 함께 영어도 표시했기 때문에 지역 정보를 알아볼 때 검색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주변 국가 남아프리카 공화국, 모잠비크는 복잡하지 않도록 경계선을 표시하지 않았으며 수도 음바바네는 빨간색 원으로 표시해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나라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왼쪽 하단에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사이즈는 3514 X 3514이기 때문에 크게 인쇄해서 볼 수 있고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에스와티니 지도

처음에 소개한 지도는 색상이 있기 때문에 보기에 좋으며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쉽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색상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많이 인쇄할 경우에는 위의 흑백 에스와티니 지도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쇄 품질에 안 좋을 경우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는데 흰색 배경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면 잘 보이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에스와티니 지도

마지막 에스와티니 지도는 흑백 지도에서 글자를 제거한 것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지도 유형입니다.

국기

에스와티니 국기

선들도 모두 끊김 없이 연결이 되어 있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했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 이미지는 사이즈를 작게 만든 것이기 때문에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프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대륙 지도 A3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