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우에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니우에는 오세아니아에 위치한 섬나라로 작은 나라로 알려져 있으며 뉴질랜드가 국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모든 나라의 지도를 만들기로 했기 때문에 니우에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니우에는 영토가 261.46㎢로 굉장히 작으며 인구 또한 1,638명으로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니우에인이 67%로 가장 많으며 공용어는 영어와 니우에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들고 있는 것은 도시로 이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해마다 인구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니우에의 인구 감소를 막기 위한 지원을 하기도 합니다.

니우에는 섬나라이면서 산업이 발전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자연 풍경이 아름다워서 특별한 나라로 가고 싶은 사람들이 방문을 합니다. 특히 바다가 깨끗하기 때문에 스노클링이나 다이빙 같은 바다에서 즐기는 것은 좋아하시는 분들이 방문을 많이 합니다.

주 수입원은 농업과 어업이며 주요 수출국은 인도네시아와 미국입니다.

이곳에서 살고 있는 분들은 모두 뉴질랜드 국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화폐도 뉴질랜드 달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니우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니우에는 어디에 있는 나라인가?

    니우에는 오세아니아의 폴리네시아에 있는 나라로 군사와 외교는 뉴질랜드에 위임되어 있으며 국민은 뉴질랜드 국적입니다. – 구글 지도로 보기

  • 니우에는 우리나라와 수교를 했는가?

    니우에와 우리나라는 현재 미수교 상태로 뉴질랜드 대사관에서 관할을 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수교를 위한 논의를 시작한다고 합의를 했습니다.

  • 니우에 인기가 좋은 여행지들은 어디인가?

    니우에는 태평양 환초 위에 세워진 섬나라로 아름다운 자연 명소를 느낄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 대표적인 곳이 히쿠타바케, 마크푸, 알로피, 하쿠푸 등이 있습니다.

니우에 지도

니우에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니우에 지도의 모습으로 14개의 마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크게 나눈다면 남알로피와 북알로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마을은 위키 백과 문서를 참고하였으며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는 정보가 찾기 힘들기 때문에 마을 정보를 알고 싶다면 영어 표기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로 보게 되면 작아 보일 수 있지만 원본 파일은 3506 x 3692 사이즈로 크게 제작을 하였습니다.

지역 구분을 색상으로 하였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리기에 좋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해서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기본적인 나라 정보는 오른쪽 하단에 표기를 했습니다.

흑백 지도

니우에 지도

인쇄를 해야 할 경우 색상 지도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는데 특히 바다를 표현한 색은 잉크가 많이 소비되기 때문에 인쇄를 하실 분들은 흑백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쇄 품질이 안 좋을 경우에는 색상 때문에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흑백 지도의 또 다른 활용은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니우에 지도

마지막은 글자부터 색상까지 제거를 한 니우에 지도입니다. 행정 구역이 아닌 다른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 활용하신다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니우에 국기

위의 3가지 니우에 지도는 사이트에 업로드하기 위해서 사이즈를 줄였기 때문에 원본 파일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호주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뉴질랜드 지도 다양한 종류를 다운로드

▶ 인도네시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