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누아투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바누아투는 오세아니아의 섬나라로 국내에서는 잘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세계에 관한 다큐멘터리에서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알게 되면서 바누아투 지도를 제작해보았습니다.

바누아투는 모두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로 면적은 12,190㎢ 이며 인구는 307,150명으로 작은 영토아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9억 5,100만 달러이며 국민들의 경제를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3,260달러로 경제는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멜라네시아인이 98%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공용어는 비슬라마어, 영어,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남태평양에 위치한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열대성 기후이며 평균 온도가 20도 ~ 32도 사이입니다.

지리적인 영향으로 독립적인 경제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호주, 중국에서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들이 발달한 것이 아닌 관광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농업은 커피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이 발달하지 않은 나라들이 겪는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농산물이나 수산물은 자급 자족이 가능해서 가격이 저렴하지만 나머지는 모두 수입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이 정도로 바누아투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종류를 만들었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바누아투 지도

바누아투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바누아투 지도의 모습으로 섬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세계 지도에서 보게 되면 나라가 있는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바누아투는 6개의 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점선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주도는 빨간색 원으로 표시를 해서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를 해서 한글로 검색했을 때 안 나오는 지역 정보를 영어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누아투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도 왼쪽에 표시를 해서 바로 알 수 있도록 하였으며 큰 사이즈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3493 X 4136이며 색상은 인쇄용에 적합한 CMYK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흑백 지도

바누아투 지도

색상이 있다면 구분을 하는 것이 편할 수 있지만 인쇄를 대량으로 해야 할 경우 잉크가 많기 때문에 흑백 지도를 활용하시면 절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색상이 없기 때문에 더 잘 보이고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기 때문에 선들도 확대를 할 경우 깨지는 현상이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윤곽선 지도

바누아투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바누아투 국기

위의 3가지 바누아투 지도는 업로드하기 위해 사이즈를 작게 만들었기 때문에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서 원본 이미지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솔로몬 제도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호주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 인도네시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