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트레아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아프리카 지역도 많이 만들었다고 생각을 했는데 아직도 몇 군데가 남아 있어서 마무리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아프리카 홍해 해안에 위치한 에리트레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에리트레아라는 나라는 저도 몰랐던 곳으로 검색을 해서 알아보니 크게 번영을 했던 항구가 있던 지역으로 오스만 제국의 지배를 받았다가 이탈리아, 영국, 에티오피아의 나라들에게도 지배를 받았던 아픈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국경을 접하고 있는 에티오피아와 항구 사용에 대한 갈등을 겪으며 1998 ~ 2000년까지 전쟁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유엔의 중재로 전쟁은 끝났지만 독재와 가난으로 현재까지도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나라입니다.

영토 면적은 117,600㎢ 으로 우리나라와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는 3,601,462명으로 세계 132위에 위치할 정도로 인구가 적습니다. 수도는 아스라마이며 최대 도시는 케렌, 마사와 입니다.

민족 구성은 티그리냐인, 티그레인, 아파르족, 사호족, 쿠나마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교는 오렌트 정교회, 이슬람교(수니파)를 믿고 있습니다. 우리나라하고는 1993년 5월 24일에 수교를 맺었습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20.65억 달러로 비슷한 나라는 부룬디 22.36억, 지부티 12.39억이며 우리에게 잘 알려진 나라하고 비교를 한다면 필리핀 3768억 달러, 베트남 2619억 달러, 캄보디아 270억 달러, 라오스 181억 달러로 우리에게 가난한 나라로 알려진 나라들보다 더 어려운 경제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들이 겪고 있는 내전과 독재 그리고 주변 국가들과의 전쟁이 경제를 어렵게 하고 있는데 에리트레아도 독재와 인권 침해로 인해서 제재를 받고 있으며 주변 국가들과 전쟁으로 인해서 국방비 지출이 높아서 경제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 정도로 에리트레아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에리트레아 지도

에리트레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에리트레아 지도의 모습입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방법으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으며 도시, 항구, 공항 같은 주요 지점들은 표시하지 않고 행정 구역을 중심으로 알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문서를 참고해서 만들었는데 만약에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국가 에티오피아, 수단, 예맨, 사우디아라비아는 경계선까지는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표시하지 않고 위치만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는 만큼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시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에리트레아 지도

색상 있는 지도를 많이 선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흑백 에리트레아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흑백이라도 바다와 경계를 구분하기 위해서 주변 지형은 살짝 회색을 넣었습니다.

영토가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할 때 작업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에리트레아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에리트레아 지도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무료로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국기

에리트레아 국기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에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프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