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민주공화국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앙골라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아프리카에 위치한 콩고민주공화국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은 탄자니아, 잠비아, 앙골라,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사이에 있는 나라로 지도에서 보게 되면 아프리카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토 면적은 2억 3,448만 헥타르로 세계 11위를 기록할 만큼 영토가 굉장히 큰 나라입니다. 인구는 8,956만 명으로 세계 16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지 않으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473억 달러로 세계 87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실질적인 국민들의 상황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466달러로 아프리카 국가 가운데서도 최빈국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태가 된 이유는 예전에 인간 극장에 나온 콩고 왕자 조나단 가족 한 장면에서 ” 자원은 있지만 학교가 없다. ” 라는 말처럼 아프리카 국가들의 가장 큰 문제는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자원 문제로 내전이 계속 발생하면서 사회 혼란과 그나마 있는 인프라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점도 최빈국이 된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의 극빈층은 70%에 달할 정도로 전세계가 포기한 나라 소말리아와 비슷한 생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조 산업이 거의 전무하다는 점도 국민 생활을 어렵게 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공산품을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물가가 생활 수준에 비해서 터무니 없이 높습니다.

국민들은 어려운 생활을 이어가고 있지만 부와 권력을 가지고 있는 특권층들은 호화로운 생활을 하면서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생각도 없는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나라를 버티게 해주는 것은 풍부한 지하 자원으로 구리 매장량은 전세계 15%를 차지하고 코발트는 전세계 60%, 콜탄은 세계 1위, 우라늄도 세계 8위 정도의 매장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발생하는 내전으로 인한 정치적인 불안 그리고 특권층들의 부패로 인해서 아프리카 국가 중에서 최빈국에 속해 있습니다.

미국 등 서방 국가에서 자원 수출로 돈을 벌어서 무기를 사는 군벌들에게 제재를 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정세가 불안하여 학살이 자행되는 곳이 콩고민주공화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교는 카톨릭이 48% 가장 높으며 그 다음 개신교가 29%이며 나머지는 이슬람교, 토착 신앙을 믿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콩고민주공화국에 대해서 알아보고 제작한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지도

콩고민주공화국 지도

이번에 제작한 콩고민주공화국 지도입니다. 지역을 색상으로 구분한 지도 유형으로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려서 참고 자료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콩고민주공화국은 구글 지도로 보게 되면 지역 구분이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은데 저도 구글 지도를 참고해서 만들었다가 위키 백과를 확인하고 다른 것을 알고 수정 작업을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10개의 주와 1개의 시로 되어 있었지만 2005년에 개정되어서 2015년에 25개의 주와 1개의 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을 사용하여서 정확한 발음을 알 수 있도록 하였으며 주변 국가 탄자니아, 우간다, 앙골라, 가봉 등은 경계선이 아닌 글자로만 표시를 해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A3 사이즈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정보를 추가하실 때 확대해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콩고민주공화국 지도

그 다음 콩고민주공화국 지도는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지도로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이거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만든 지도 종류입니다.

복잡한 지역 구분을 가진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색상이 없더라도 충분히 구분을 할 수 있으며 폰트 크기도 10 이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려도 글자를 알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로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편한 콩고민주공화국 지도일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콩고민주공화국 지도

바로 위에 소개한 콩고민주공화국 지도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지역 명칭들이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해야 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콩고민주공화국 지도를 찾는 분들 중에서 자신만의 정보가 담긴 지도를 만들려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로 모든 선들의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국기

콩고민주공화국 국기

이렇게 3가지 종류의 지도를 만들어보았는데 용도에 맞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메뉴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나라의 지도를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앙골라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