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소토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레소토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도 이번에 레소토 지도를 만들면서 알게 되었는데 남아프리카공화국 국토안에 둘러싸인 내륙국으로 영연방의 회원국 중 하나입니다. 수도는 마세루이며 영토 크기는 30,355㎢으로 우리나라보다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는 2,159,067명으로 세계 146위에 위치할 만큼 작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언어는 소토어, 영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23.76억 달러로 비슷한 나라로 라이베리아 30.71억, 에스와티니 44.72억 달러와 비슷한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가난한 나라에 속하지만 날씨가 좋고 물이 가득한 기후이기 때문에 농업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물을 수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농업만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생필품을 수입에 의존을 하고 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국토안에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많은 영향을 받으며 내전이 일어나지 않아서 안전한 곳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치안은 상당히 불안한 나라입니다. 우리나라하고는 1986년에 재수교를 하면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레소토를 여행자제 지역으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레소토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레소토 지도 

레소토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레소토 지도의 모습으로 기존에 만들었던 방식과 마찬가지로 항구, 공항, 도시 같이 주요 거점은 표시하지 않고 행정 구역만 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심플한 지도입니다. 지역 표시는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였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잘못된 표기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도 사이즈는 3481 X 3479 으로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하실 분들이나 확대해서 보실 분들도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이 일러스트레이터이기 때문에 인쇄해서 사용하실 분들에게 적합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보기에 좋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레소토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를 많이 선호하시지만 인쇄를 하실 때는 잉가 많이 들기 때문에 흑백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색상을 모두 제거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때 좋으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레소토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지역 표시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레소토 지도로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가 큰 만큼 고화질 지도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레소토 국기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나라의 지도도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지도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프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무료 다운로드

▶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