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반도) 지도 고화질 무료로 다운로드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는데 그 중에서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 받은 지도는 우리나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국 지도였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작업을 하게 되었고 지형 뿐만 아니라 큰 지역, 행정 구역까지 볼 수 있는 지도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지도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깨지는 현상이 덜하고 인쇄용으로 좋은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A3이기 때문에 크게 인쇄하여 볼 수 있고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추가적인 작업을 할 때 고화질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소개하는 지도는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 게시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압축 파일로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만들어진 다양한 종류의 한국 지도를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한국 지도

한국 지도

가장 처음에 만든 것으로 큰 지역과 광역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국 지도입니다. 광역시는 공간이 좁은 것도 있지만 표시를 해서 사용할 분들이 방해가 되지 않도록 외부로 빼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지형도 최대한 근접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한국의 지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위의 이미지로 보면 작아보일 수 있지만 실제는 A3 사이즈로 크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지역지도 

한국 지도

처음 소개한 지도가 큰 지역을 볼 수 있는 지도라면 위의 지도는 상세한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지도로 많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었는데 방문자들이 알려주면서 잘못된 부분을 대부분 수정을 완료하였습니다.

지금은 변화가 없지만 추후에 행정 구역 변화가 생긴다면 그때 다시 작업을 하여서  잘못된 부분이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윤곽선 지도

한국 지도

행정 구역 표시가 필요하신 분들도 있지만 모든 표시가 없는 지형만 있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표시를 제거한 한국 지도도 만들었으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반도 지도

한국 지도

한반도 전체가 나온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도 있기 때문에 지형과 지역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로 보게 되면 작아 보일 수 있지만 A3 사이즈로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면 한눈에 한반도 지역을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반도 윤곽선

한국 지도

마지막은 한반도의 지역 표시를 모두 제거한 지도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정보를 넣을 때 활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5가지 한국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와 도시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2022년 4월 27일

오타 수정 : 정양 -> 청양

다운로드 버튼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부산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한국(한반도) 지도 고화질 무료로 다운로드”의 34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유퀴즈 온 더 블럭팀입니다
    이번 230회에 군인남매님이 출연하시는데
    ‘GREEN MAP’님의 지도 사진을
    (SOUTH KOREA REGION MAP)
    사용하고자 허가 문의 드립니다

    사용이 가능하다면
    출처 표기 방법과 함께 회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안녕하세요. 한국지도를 다운받고 싶은데 다운받은 파일은 이미지이더라구요.
    일러스트레이터도 받을수 있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

  3. 안녕하세요. [1. 한국지도] 를 연합뉴스 공식 유튜브 영상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메일로 받아 볼 수 있을지요? 감사합니다. ^^

    1. 안녕하세요^^

      해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에 되지 않을 경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댓글을
      추가하시면 직접 보내드리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