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지금까지는 나라들의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대한민국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서울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나라들의 지도는 해당 나라를 여행하거나 역사 같은 일을 설명할 때 활용이 되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지만 서울 지도는 우리나라의 수도이기도 하고 많은 일들이 일어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입니다.

서울은 대한민국 인구의 약 18%가 모여서 살고 있는 대표적인 도시로 25개의 자치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인구 밀도가 높은데 큰 도시라고 할 수 있는 일본의 도쿄와 미국의 뉴욕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밀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도 높다고 생각했는데 1위는 인도의 첸나이이며 2위는 방글라데시 다카, 3위는 인도의 콜카다, 4위는 인도의 뭄바이, 5위는 이집트 카이로이며 서울은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울을 상징하는 색은 단청 빨간색이며 꽃은 개나리, 나무는 은행나무, 새는 까치입니다. 우리나라 지역내총생산(GRDP)에서 경기와 서울이 절반 가량을 차지할 만큼 경제의 중심지로 서울은 2019년 기준으로 404조에 이를 정도입니다.

이 정도로 서울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지도를 처음 제작할 시기에 만들었기 때문에 최근에 만든 지도하고는 다르게 색상 지도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글을 추가적으로 작성하면서 새롭게 색상 지도를 만들어서 5가지 종류로 늘어났으며 모두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작업한 사이즈는 A3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 지도

서울 지도

위의 지도가 이번에 만든 서울 지도입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지도 한 가지 색상으로 만들어져 있다면 위의 지도는 지역을 더 편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색상을 사용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간 만큼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서 정보를 제공할 때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도 A3이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붙여서 보기에 좋고 지도 수정을 하고 싶은 분들도 확대하면서 작업하기에 좋습니다.

기본 지도 

서울 지도

기존에 만들었던 지도와 비슷하게 만들었는데 상세 지도는 아니고 지역을 알 수 있는 심플한 지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형 색을 녹색으로 표시하였으며 한강이 중간에 흐르기 때문에 그 부분도 표시를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해서 알고 싶은 분들이 다시 찾을 일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하얀색 경계선으로 만들었는데 수정 작업을 하실 분들도 있을 것이기 때문에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면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흑백 지도

서울 지도

인쇄를 해서 사용하실 분들을 위해서 흑백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다량으로 인쇄를 하는 분들이라면 잉크 소비를 줄일 수 있고 색이 있는 지도는 제대로 인쇄가 되지 않을 경우 글자가 잘 보이게 되는데 위의 지도는 흑백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시게 되면 잘 보이실 것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글자를 제거할 때도 편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색상이 있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위와 같은 지도처럼 색이 없어서 글자가 잘 보이고 수정할 수 있는 지도 유형을 원하기 때문에 지도를 만들 때 추가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지도

서울 지도

서울 지도 틀을 만들었기 때문에 다른 종류의 지도를 만들어 볼까 생각해서 서울에 있는 대학교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많은 대학교가 있기 때문에 표시를 위해서 글자 크기를 줄였는데 지도 자체가 크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서 보시면 잘 보이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크기변환 서울 지도 윤곽선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다른 나라의 언어로 지역을 표시하거나 통계, 여행 일정 등 정보를 추가할 때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 지도입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줄 아는 분들이라면 틀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을 수 있지만 위의 지도를 사용하신다면 작업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 소개한 서울 대학교 지도처럼 서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지도에 표시해서 만들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특히 여행 후기나 전시회, 콘서트 등 서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때 활용하시면 빠르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서울 지도 종류 모두 압축 파일로 만들었으며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로 들어가셔서 필요한 지도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경주 지도 –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무료 자료

▶ 덴마크 지도 A3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 전국 지도 고화질 무료 다운로드 받기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의 46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먼저 지도 자료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시를 하기 위해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배경의 일부분으로 서울 지도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