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지도 –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3가지 자료

원주(Wonju)는 강원도에 위치한 시로 서울에서 동쪽으로 140km 떨어져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역사를 간직하고 있어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행정 구역을 구분할 수 있는 원주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주(Wonju)는 2,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교 학문과 교육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는데 면적은 868.28㎢이며 인구는 361.303명로 강원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최대 도시입니다.

강원도의 교통의 요충지로 영동 고속도로, 중앙 고속도로, 광주 원주 고속도가 교차하며 동쪽으로 영월군, 북쪽으로는 횡성군, 서쪽은 여주시, 양평군이 남쪽은 충주시, 제천시를 접하고 있습니다.

원주(Wonju) 대표적인 볼거리는 뮤지엄 산,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구룡사, 간현관광지, 원주레일파크, 한지테마파크, 박경리 문화공원, 원주중앙시장, 반계리 은행 나무 등이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를 네이버 원주 여행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축제는 원주한지문화제, 용수골 꽃양귀비 축제, 원주 장미 축제가 있으며 일정과 축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원주 공식 홈페이지 축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로 원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원주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원주 지도 

원주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원주 지도의 모습으로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제작을 하였는데 2개의 지도로 나뉘어져 있는 시내동지구를 옆으로 빼서 하나의 지도로 만들었습니다.

색상을 넣어서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편하게 하였으며 보기에도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4963X3509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크게 인쇄해서 보시거나 확대해서 보시더라 깨지는 현상이 없을 것입니다.

작업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활용하였으며 색상은 인쇄에 적합한CMYK를 사용했습니다.

흑백 지도

원주 지도

처음 소개한 지도는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보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흑백 원주 지도입니다.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 편하고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어야 할 때도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선들은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했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 대한 그래픽 작업을 할 때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원주 지도

색상, 흑백 지도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지만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해서 작업을 하실 분들이라면 모든 글자와 색상을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위의 지도를 활용하게 되면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원주 지도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업로드하기 위해서 사이즈를 줄인 만큼 아래에 있는 원본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전국 지도 고화질 무료 다운로드 받기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인천 송도 지도 – 볼거리,행정 구역 표시한 3가지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