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 지도 A3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대륙 지도 고화질 5가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그 동안 다양한 나라들의 지도를 만들었는데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 받았지만 댓글에서 세계 지도와 함께 대륙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라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륙, 세계 지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대륙 지도 같은 경우에는 현재는 5개 대륙만 만들었으며 제작이 되지 않은 오세아니아 지도는 마음에 드는 자료를 찾게 되면 제작을 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제작을 완료한 남아메리카, 북아메리카, 아시아, 유럽 지도를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지도는 모두 게시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북아메리카 지도

대륙 지도

북아메리카하면 지도를 만들기 전까지 어떤 나라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제대로 알지 못했는데 제작을 하면서 어느 지점에서 나누어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분들을 위해서 남쪽에 위치한 파나마, 코스타리카 같은 나라는 더 잘 보이도록 큰 텍스트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위의 이미지로도 충분히 나라들의 위치를 알 수 있지만 인쇄를 할 경우 깨질 수 있기 때문에 A3 사이즈로 크게 작업을 하여 인쇄를 해서 보시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남아메리카 지도

대륙 지도

남아메리카는 큰 나라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작업을 할 때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남쪽에 지형이 복잡해서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기 위해서 시간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르헨티나와 영국 사이에  전쟁이 일어난 지역 포클랜드는 회색으로 표시하여 구분을 하였습니다.

남아메리카 지도 역시 A3 사이즈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프리카 지도

대륙 지도

대륙 지도 가운데서 복잡한 지역 중에 하나인 아프리카 지도의 모습입니다. 큰 나라부터 작은 나라까지 많기 때문에 작업을 할 때 실수한 부분이 있지 않을까 계속 확인을 하면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소말리아 북쪽에 위치한 소말릴란드는 현재 공식으로 인정되지 않는 국가이기 때문에 제외하였으며 표시하기 어려운 섬들도 제외하여 복잡하지 않게 나라들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프리카 지도 역시 A3 사이즈로 크게 제작되었습니다.

유럽 지도

대륙 지도

대륙 지도 가운데서 가장 복잡한 지역인 유럽 지도의 모습입니다. 많은 나라들이 작은 지역에 모여 있기 때문에 모든 나라들을 표시하기 위해서 텍스트 크기를 줄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보스니아, 알바니아, 코소보 등 모여 있는 지역은 텍스트 크기가 작아서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 지도 역시 A3 사이즈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면 잘 보이실 것입니다.

아시아 지도

대륙 지도

마지막 대륙 지도는 우리가 속해 있는 아시아 지도입니다. 워낙에 큰 범위를 가진 지역이기 때문에 위에 보시는 것처럼 나라들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은데 원본 파일을 받게 되면 확대해서 볼 수 있고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 자르기해서 활용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는 모두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지도도 만들었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소개 게시물을 보시고 필요하시다면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한국 지도 고화질 무료로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대륙 지도 A3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의 30개의 댓글

  1.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사인데 중도입국 학생들에게 사회, 역사, 과학 과목과 접목해서 가르치는 일도 있거든요. 딱 이런 지도가 필요했는데 여기 있었네요! 정말 고맙습니다^^

      1. 오세아니아 지역 (호주, 뉴질랜드, 파푸아뉴기니 etc.)도 통합적으로 나온 지도가 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램을 잠시 가져봅니다. 정말 유용한 자료 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대륙 지도라고 했는데 오세아니아가 없기 때문에 작업을
          시작했다가 디도스 공격을 받아서 잠시 중단했습니다.

          오류가 해결되면 작업해서 올리겠습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2. 아이들에게 지리 공부를 위해 검색하다가 꼭 필요한 자료를 발견했습니다.
    귀중한 자료 나눔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료 잘 사용하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