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코스타리카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카자흐스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중앙아시아와 동유럽에 걸쳐 있는 나라로 최근에 만든 우즈베키스탄 바로 북쪽에 위치하여 있으며 큰 영토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언어는 국어인 카자흐어와 공용어인 러시아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치체제는 대통령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종교는 이슬람이 70%, 기독교 20%로 이슬람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큰 영토를 자랑한다고 했는데 세계 9위로 인도보다 조금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인구는 1,877만 명으로 세계 64위입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GDP는 1,801억 달러로 세계 53위에 위치해 있는데 소련에서 독립한 이후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산유국이기 때문에 주변 국가들에 비해서는 안정적인 경제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산유국가들이 겪는 문제라고 할 수 있는 유가 하락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지리적으로는 내륙국으로 중국과 러시아, 몽골, 우즈베키스탄과 인접해 있습니다.

지리는 복잡하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지도를 만들 때 큰 어려움은 없었으며 사용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틀을 만들고 포토샵을 사용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지도의 종류는 지금까지 만들었던 것처럼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카자흐스탄 지도

카자흐스탄 지도

이번에 만든 카자흐스탄 지도의 모습으로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으며 중요한 호수도 색상으로 알 수 있도록 표시를 하였습니다.

아크몰라 주에 있는 수도 누르수탈은 별 모양 아이콘을 사용해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고 인접 국가 러시아, 중국,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도 표시를 해서 어떤 나라와 인접해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A3 사이즈로 만들어서 인쇄를 하거나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실 때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카자흐스탄 지도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든 기본 지도로 글자가 잘 보이고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쇄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흰색 여백이 있기 때문에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카자흐스탄 지도

마지막으로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색상이나 정보를 추가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 지도입니다. 지형만 남기려고 하다가 지형에서 호수도 중요하기 때문에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선들은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선을 연결하는 작업을 하지 않으셔도 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선들이 크게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국기

카자흐스탄 국기

이번에는 카자흐스탄 지도를 만들어보았는데 지금까지 많은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중앙아시아만 보아도 아직 많이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도를 만들 것이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하여 정보를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겨 찾기를 해두셨다가 필요하신 것들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코스타리카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우즈베키스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