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남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수리남은 남아메리카에 위치하여 있는 나라로 최근에 영화로 나오면서 국내에서도 관심이 생기고 있는데 영화 소개나 나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때 수리남 지도가 있으면 편하기 때문에 지도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수리남은 면적은 163,821㎢으로 우리나라 100,210㎢과 비교하면 작은 나라입니다. 수도는 파라마리보이며 인구는 596,838명으로 세계 170위에 위치할 만큼 많지 않습니다.

인구 밀도는 3.76명/㎢으로 인구가 적기 때문에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용어는 네덜란드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종교는 기독교 48.4%, 힌두교 22.3%, 이슬람교 13.9%입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GDP는 36억 4,100만 달러이며 국민들의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6,881달러입니다. 산업이 발달한 나라는 아니지만 자원이 풍부해서 보크사이트와 금 등 다양한 광물 자원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광물 자원에 경제를 의존하기 때문에 가격이 떨어지게 되면 국가 경제도 어려워지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주요 생산품을 나열하면 보크사이트, 알루미늄, 팜 오일, 쌀, 새우, 생선, 바나나 등이며 유럽과 중국으로 수출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기후는 열대 기후로 일 년 내내 온도차가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치안은 주변 국가들이 비해서 양호한 편이지만 다른 나라들이 치안이 너무 안 좋은 상황이기 때문에 여행을 갔을 때 조심을 해야 합니다.

이 정도로 수리남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이 되었으며 3가지 종류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리남 지도

수리남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수리남 지도의 모습으로 행정 구역이 기존에 만들었던 나라들보다 복잡하지 않았기 때문에 제작 과정은 손쉽게 진행했습니다. 행정 구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를 하여서 검색을 할 때 용이하실 것입니다.

면적, 인구, 인구 밀도, 공용어 같은 기본 정보도 포함을 해서 추가적으로 검색하지 않도록 하였으며 주변 국가 프랑스령 기아나, 브라질, 가이아나는 복잡하지 않도록 구분을 하지 않고 텍스트로만 표기를 하였습니다.

수도 파라마리보는 분홍색으로 눈에 띄는 색상으로 하였으며 사이즈는 3506 X 3106입니다. 색상은 인쇄용에 적합한 CMYK로 제작해서 인쇄를 할 경우 위에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수리남 지도

처음에 소개한 수리남 지도에서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인쇄를 많이 해야 하는 경우라면 흑백 지도가 편하실 것입니다. 모든 색상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인쇄한 이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만 강조를 위해서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위의 지도를 활용하시면 제거 작업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수리남 지도

모든 색상과 텍스트가 제거한 지도를 필요하신 분들도 있기 때문에 윤곽선만 있는 지도 종류도 만들었습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수리남 국기

위에 보이는 수리남 지도는 사이즈를 줄인 것이기 때문에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원본 이미지 파일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

▶ 남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가이아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브라질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에스와티니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