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튀르키예)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는 미국 주 위주로 지도를 제작하였는데 이번에는 그 동안 영토가 크고 지역이 많아서 미루었던 터키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터키는 위치상으로 아시아와 유럽 사이에 있으며 유럽 연합에 가입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나라입니다.

주변 국가 전쟁에 관여를 하면서 유럽의 제재를 받고 있는 나라로 독일의 설문조사에서는 터키를 독재 국가라고 말할 정도로 에르도안 대통령은 장기 집권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과도 마찰을 겪었는데 나토 회원국임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제 S-400 방공 시스템 도입을 하기로 하면서 같이 참여를 했던 F-35 전투기의 도입이 막혀있는 상태입니다.

주변 국가들이 항상 불안한 상황이 지속된다는 점에서 이익을 위한 군사 개입과 난민 문제로 유럽과 갈등을 겪으면서 외교적으로 다양한 나라와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보면 국내총생산(GDP)는 6,494억 달러로 세계 20위에 위치해 있으며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7,715달러로 세계 7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계 지도를 보게 되면 상당히 큰 영토를 가진 것을 알 수 있는데 면적이 783,356㎢ 으로 우리나라 100,210㎢과 비교를 하면 7배 정도로 큰 영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종교는 이슬람으로 수니파 81.5%, 알레비파 10.6%, 기타 이슬람 5.9%로 수니파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터키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그 동안 제작한 방법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터키 지도

터키 지도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큰 영토를 가지고 있으며 지역들도 많기 때문에 다른 지도에 비해서 제작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하였기 때문에 흰색으로 되어 있는 지도보다 구분하기 더 수월하실 것입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만약에 정확한 명칭이 아니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국가 시리아, 이라크, 이란, 아르메니아, 조지아, 러시아, 그리스, 불가리아까지 많기 때문에 구분을 하기 위해서 점선으로 구경을 표시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그래픽 작업을 하실 때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터키 지도

색상이 있다면 지역을 구분하기 수월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글자가 더 잘 보이고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고 싶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행 코스나 특정 지역에 대한 정보를 추가하고 싶을 때 색상이 없기 때문에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터키 지도

마지막 터키 지도는 모든 색상과 지역 명칭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터키에 대한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만든 지도로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국기

튀르키예 국기

위의 3가지 터키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받을 수 있습니다. 터키 지도 말고도 다양한 나라와 도시들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이라크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이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키프로스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이스탄불 지도 – 행정 구역을 정리한 3가지 자료

“터키(튀르키예)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의 2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